여행매니아
푸에르토 갈레라는 마닐라 남쪽으로 130km 거리에 있는 민도로 섬의 해안선에 위치해 있다. 마닐라에서 차량으로 2시간 정도 이동 후 전용 보트를 타고 40분을 달리면 만날 수 있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작은 섬이다.
실력 있는 밴드의 라이브 음악은 파도 소리와 어울려 해변의 낭만에 흠뻑 취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푸에르토 갈레라는 액티브한 즐길 거리도 많다. 씽씽 달리는 버그카와 ATV 그리고 고카트 등을 타고 우거진 숲 속을 달리며 시원하게 불어오는 산바람을 가르면 모든 체증이 사라질 정도로 상쾌하다. 너무 신이 나서 과속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여행에서는 무엇보다도 안전이 최우선이다.
푸에르토 갈레라를 한눈에 담으려면 푼다로사 전망대로 가면 된다. 필리핀 최고의 맥주 산미겔 맥주를 마시며 여유롭게 조망하는 아름다운 풍경은 힐링 그 자체다.
전망대에선 술을 마시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열대과일 음료와 커피 등을 판매한다.
맑고 청량한 바닷속에서 즐기는 푸에르토 갈레라의 호핑투어는 단언컨대 세계 최고라고 할 만하다. 실제 푸에르토 갈레라는 다이버들의 천국으로 불린다.
필리핀의 해양교통수단인 통나무배 ‘방카’를 타고 바다 위를 유랑하면서 스쿠버다이빙과 바다낚시를 즐기다가 허기가 느껴진다면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맛보자.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여행이 될 것이다.
문의: www.tourmania21.com 동남아팀 02-397-7700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