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A.P 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아이유가 공개 응원한 신예 남성 4인조 그룹 하이포(High4, 이하 하이포) 멤버 김성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아이유는 8일 자신의 트위터에 "5분후에 high4 친구들이랑 제가 한달 동안 즐겁게 작업한 '봄 사랑 벚꽃 말고' 음원이 공개됩니다. 하이포 잘 돼라 김성구 잘 돼라 빛 보자"라는 글을 올렸다.
지난달 13일 아이유는 MBC FM 라디오 '종현의 푸른 밤'에 출연, 그룹 하이포의 멤버이자 자신의 절친 김성구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 바 있다. 당시 하이포와 김성구는 단숨에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 2위를 차지하며 관심을 모았다.
아이유와 김성구는 지난 2006년, 하이포의 현재 소속사인 N.A.P. 엔터테인먼트의 전신인 A.P Company 시절, 연습생으로 처음 만나 지금까지 친분을 유지해 오고 있다.
특히 아이유와 피에스타의 혜미, 엠블랙의 천둥 하이포의 김성구는 비슷한 연령대로 자연스레 또래친구로 발전, 힘든 연습 기간을 보내며 서로를 격려하고 힘을 주는 등 돈독하고 각별한 관계를 이어왔다.
누리꾼들은 "아이유, 하이포 김성규 정말 친한가 보다", "아이유 하이포 뮤직비디오에서 예쁘다", "아이유 멋지다. 의리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