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여성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다] ‘여성성형’은 흉터없고 안전한 ‘메스방식’으로

입력 | 2014-04-11 06:40:00

이진우 원장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여성성형의 경우 아직도 이해가 부족한 사람들이 많다. 남성은 물론 여성들 사이에서도 부정적인 시선과 의견이 많다. 특히 남성 위주의 성문화를 가진 국내에서는 여성성형을 여성이 남성의 성적 만족을 충족시켜주기 위한 것으로 여기는 경우가 많다. 여성성형에 대해서 상당히 오해를 하고 있는 부분이다.

● 남성을 위한 수술이라고? No!

요즘 많은 여성들이 찾는 질성형수술, 일명 ‘이쁜이수술’이라고 불리는 여성성형이 바로 그 오명을 뒤집어쓰고 있는 대표적인 수술이다. 여성의 늘어져있는 질 입구와 질 내부 근육을 조여주는 이 수술은 물론 성관계 시 남성의 성적 만족도를 높여주는 수술인 것은 맞다. 하지만 질성형수술을 하는 목적이 남성의 만족 상승에만 있는 것은 아니다.

여성은 출산, 갱년기 등으로 질 근육의 이완은 물론 질 내부 점막의 심각한 늘어짐을 겪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질 내부 점막이 늘어져 질 밖으로 빠져나올 만큼 심한 경우도 있다. 질 내부 점막이 심하게 늘어져 밖으로 빠져 나오는 경우 질 점막이 속옷에 쓸려 통증이 있는 것은 물론 위생관리가 어렵고 질염, 요도, 방광염 등 각종 감염질환이 만성적으로 나타나게 만든다. 또한 질 점막과 근육이 늘어나 있는 상태에서는 여성의 성감이 상당히 떨어질 수밖에 없다. 질 내 성감대에 제대로 접근하기도 쉽지 않게 된다. 질성형수술은 늘어진 질 점막을 박리해주고 근육을 미세하게 조여주는 방법을 통해 이러한 문제들을 해소해준다.

● 수술 이전에 알아두어야 할 사항

질성형수술을 만족스럽게 받기 위해서는 알아두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다.

먼저 질성형수술은 여성의 성기를 직접 수술하기 때문에 부작용의 위험까지 충분히 고려한 후 수술을 받아야 한다. 되도록이면 여성성형 케이스가 많고 다양한 의료진을 통해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 이전에 수술을 받은 이들의 후기를 참고하는 것도 좋다.

또한 수술을 할 때 질 입구나 질 내부에 부자연스럽게 흉터가 남지 않도록 해주는 기술이 필요하다. 수술 경험이 많고 섬세한 수술이 가능한 집도의를 통해 메스방식의 수술을 받는 것이 흉터 없는 안전한 수술을 가능하게 한다고 한다.

수술 이전에 질 입구만을 조여주는 눈속임 같은 수술인지, 질 내부의 근육까지 탄력있게 조여주는 수술인지 확인하는 것도 필수사항이다.

질성형수술은 여성의 건강과 아름다움, 부부관계 및 성적인 부분에서의 자신감을 되찾아주는 수술이다. 편파적인 시선이나 오해 대신 여성의 자신감을 위한 일종의 성형수술로 질성형수술을 받아들인다면 좀 더 긍정적으로 여성성형을 바라볼 수 있을 것이다.

연세美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외래부교수 연세美산부인과 원장

[스포츠동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