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Goldengirl]패션을 입은 헤라 오주르 르주르 컬렉션 열풍

입력 | 2014-04-23 03:00:00

■Cover Story
세계 뷰티 트렌드의 중심-헤라 메이크업




헤라와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오주르 르주르’가 만났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 헤라의 대표 제품에 ‘오주르 르주르’의 시그니처 패턴을 그려 넣은 ‘오주르 르주르 컬렉션’을 탄생시킨 것. 국내 화장품 브랜드와 해외 패션 브랜드의 컬래버레이션은 처음이다. 헤라는 ‘바르고 싶은’ 화장품을 넘어 ‘소장하고 싶은’ 화장품이 된 것이다.

요즘 주목받는 젊은 디자이너 미르코 폰타나와 디에고 마르고케스가 이끄는 패션 브랜드 ‘오주르 르주르(au jour le jour)’는 ‘매일매일’이라는 뜻으로 매일 입어도 질리지 않는 의상을 콘셉트로 한다. 헤라 오주르 르주르 컬렉션 역시 매일 매혹적인 얼굴을 만들어 준다는 메이크업 콘셉트를 지녔다. 제품 구성은 헤라의 베스트셀러인 UV 미스트 쿠션을 비롯해 립스틱, 섀도, 마스카라 등이며, 패키지에 위트 있고 감각적인 눈과 입술 모양 캐릭터를 그려 넣어 메이크업 하는 동안 즐거움을 더한다.

헤라의 오주르 르주르 컬렉션은 한정 판매 제품으로 톡톡 튀는 감성의 디자인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마케팅으로 인기몰이

헤라 부티크에서 열린 오주르 르주르 컬렉션 론칭 파티에서는 헤라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참석자들의 얼굴을 직접 매만져주는 컬러 체인지 메이크업 서비스를 진행했다. 파티에는 아이돌 그룹 씨스타의 보라와 소유, 세계적인 모델 혜박, 지현정, 고소현 등이 참여해 오주르 르주르의 메이크업 룩을 선보였다.

또한 폭스바겐과 함께 래핑카 퍼레이드 행사도 펼쳤다. 오주르 르주르의 패턴으로 장식한 차의 인증샷을 찍어 SNS에 업로드한 후 헤라 부티크를 방문한 선착순 100명에게 ‘헤라 3스텝 메이크업’ 키트를 증정했다. 이런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통해 오주르 르주르 컬렉션은 출시 전부터 입소문이 나며 문의 전화가 쇄도해 UV 미스트 쿠션만 사전 예약이 1만 개에 이르렀다.

젊은층 호응으로 출시 닷새 만에 매출 120억 원 기록

4월 1일 첫선을 보인 오주르 르주르 컬렉션의 인기는 기대 이상이었다. 닷새 만에 매출 120억
원을 달성했고 UV 미스트 쿠션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수량기준 105% 성장률을 기록했다.

헤라 백화점 매장 관계자는 “오주르 르주르 컬렉션은 헤라의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구성돼 망설임 없이 고객들이 구매하는 것 같다. 트렌디한 20대의 구매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다”고 말했다.

런칭 이벤트 포토존에 서있는 모델 지현정, 디자이너 디에고 마르고케스와 미르코 폰타나, 모델 혜박, 고소현(왼쪽부터).

헤라 메이크업 홍보 담당 노지혜 과장은 “헤라 메이크업은 2012년 UV 미스트 쿠션에 이어 2013년 CC크림으로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폭발적인 성장을 해왔다”면서 “특히 오주르 르주르 컬렉션은 다양하고 톡톡 튀는 디자인을 원하는 소비자 감성에 맞춘 제품으로 헤라 메이크업의 인기를 실감하게 만든다”고 덧붙였다.

헤라 오주르 르주르의 패턴으로 장식한 폭스바겐.

오주르 르주르 컬렉션은 4월 말까지 한정 판매(일부 매장 조기 품절 가능)하며 매장에서 직접 구입할 경우 오주르 르주르 패턴의 네일 스티커를 선착순 증정한다.

▼ 헤라에서 제안하는 2014년 글로벌 메이크업 트렌드 ▼
한국 여성의 피부 표현에 세계 여성들의 관심 집중

한국 드라마와 K팝 열풍에 이어 한국 여성의 미용법과 화장품이 K뷰티라 불리며 전 세계인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나이를 가늠하기 어려운 맑고 깨끗한 ‘투명 동안 메이크업’은 세계 여성들이 따라하고 싶은 메이크업 중 하나로 꼽힌다.

백화점 헤라 매장 관계자는 “매장에 찾아온 외국인 관광객의 관심사는 ‘베이스 메이크업’인 경우가 많다. 특히 한국 여성의 자연스러우면서도 어려 보이는 피부 표현에 관심이 높다. UV 미스트 쿠션과 CC크림 등 베이스 제품을 많이 문의한다”고 전했다.

헤라의투명동안3스텝메이크업

헤라는 올해 메이크업 트렌드로 ‘투명 동안 3스텝 메이크업’을 제안했다. 방법은 먼저 피부 화장이 잘 흡수되게 매직 스타터 크림을 바른 후 CC크림을 발라 잡티를 커버하고 UV 미스트 쿠션으로 윤기를 더하는 것이다.

▼ 투명 동안 피부를 더욱 화사하게… 여배우 립스틱 헤라 루즈 홀릭 ▼

사용감이 부드럽고 색상이 선명하게 발색되는 고밀착 립스틱. 20가지 컬러. 3.5g 3만2000원대

헤라의 립스틱 ‘루즈 홀릭’은 여배우들과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 수많은 셀럽들의 사랑을 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헤라 루즈 홀릭 스타일 퍼플’은 여배우들의 인기를 독차지했다. 브랜드 뮤즈 신민아는 물론 배우 손태영, 이요원, 이태란, 박시은 등이 모두 퍼플 립스틱으로 포인트를 준 메이크업 룩을 선보여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루즈 홀릭은 특히 한국 여성의 피부 톤에 잘 어울리는 컬러를 선보인다. 이 중 피치빛 핑크인 ‘헤라 루즈 홀릭 서울리스타’가 대표 색상. ‘한국의 유행을 이끄는 서울’이라는 의미를 담아 ‘K 뷰티’를 대표하는 네이밍으로 화제가 됐다.

디자인 강동영 전문기자 kdy184@donga.com
글/계수미 전문기자 soomee@donga.com
이지은(뷰티 칼럼니스트) /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