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5월 김포 장기동서 분양
한강 센트럴 자이는 서울 출퇴근 시간을 확실하게 단축할 수 있는 교통호재가 가시화되는 가운데 분양돼 더욱 주목받고 있다. 김포시는 지난달 26일 김포공항과 김포한강신도시를 연결하는 김포도시철도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 한강 센트럴 자이 인근에 들어서는 장기역(가칭)을 이용하면 김포공항에서 지하철 5, 9호선으로 갈아타고 서울로 손쉽게 갈 수 있다. 광역급행 M버스를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30∼4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김포한강신도시와 바로 접해 있는 지리적 이점 덕분에 각종 상가와 학교, 병원 등 신도시 내에 있는 풍부한 편의시설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단지 안에는 초등학교를 비롯해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어린이를 둔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GS건설의 고유 커뮤니티센터 브랜드인 ‘자이안 센터’에는 대형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도서관, 어린이 전용 놀이시설, 사우나 등이 들어서 입주민의 편의를 돕는다.
축구장 10배 크기 정도인 약 7만2000m² 규모의 지상 조경공간에 ‘가족’을 주제로 한 각종 시설을 계획한 것도 차별화 포인트다. 최근 캠핑 열풍에 맞춰 가족들이 단지 안에서 캠핑할 수 있는 ‘캠핑 덱’ 1곳과 가족놀이터인 ‘자이 펀 그라운드’ 5곳을 설치한다. 가족 텃밭인 ‘자이 팜’에서는 자녀들의 자연학습을 겸해 상추, 고추 등 농작물을 심어 가꿀 수 있다. 분양 문의 1644-1988
이태훈 기자 jeffle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