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에로화이바, 25주년 기념 신제품 ‘레드’ 출시 外
신제품 미에로화이바 레드는 자몽향이 첨가된 저열량 식이섬유 음료로 오렌지색이었던 기존 미에로화이바와 색깔을 달리했다. 음료 섭취량이 많은 여름 시즌에 맞춰 350mL 용량의 패트병 제품으로 출시했다. 과도한 영양섭취를 막고 음식물이 장에 머무는 시간을 줄여주는 식이섬유도 5g 함유됐다. 미에로화이바 레드는 15Cal의 저칼로리에 저당류 음료. 몸매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칼로리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신제품 미에로화이바 레드는 350mL PET 제품으로만 판매되며 가격은 1700원이다. 전국 편의점과 소매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 서울아산병원, 줄기세포로 과민성 방광 치료 입증
주명수 서울아산병원 비뇨기과 교수와 신동명 울산대의대 대학원 의학과 교수팀은 과민성 방광을 가진 쥐에 사람의 지방에서 얻은 성체줄기세포를 주입하고 2∼4주에 걸쳐 분자학적 기전을 관찰했다. 그 결과 방광 신경세포가 10.3배 재생돼 신경체계 손상을 회복시켜 과민성 방광 증상이 호전됐다. 연구팀은 “방광조직 근육도 줄기세포의 영향으로 35% 감소했다”며 “뭉쳐진 근육들이 줄어들어 배뇨근 비대를 완화함에 따라 과민성 방광 증세를 효과적으로 호전시켰다”고 설명했다.
연구팀은 “줄기세포 치료는 기존 약물치료에 비해 부작용은 줄고 치료효과는 장기간 지속돼 효과적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논문은 줄기세포 전문 학술지 ‘스템 셀즈 앤드 디벨로먼트’ 저널 온라인 판에 최근 게재됐다.
◆ 동국제약, 보육시설에 휴대용 구급가방 지원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이 캠페인은 보육시설 1000곳에 휴대용 구급가방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휴대용 구급가방에는 상처치료에 필요한 마데카솔연고를 비롯해 핀셋, 가위, 알코올 솜, 밴드 등 구급용품이 구비돼 있다. 파우치 형태라서 실내뿐 아니라 소풍, 현장학습 등 야외활동 때 간편하게 휴대해 사용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마데카솔 홈페이지(www.madecassol.co.kr) 내 이벤트 게시판이나 담당자 e메일(madecassol-care@hanmail.net)을 통해 신청인, 보육시설 기관명, 주소, 전화번호 등을 기재해 신청하면 된다. 학부모가 자녀 이름으로 대신 신청할 수도 있다. 이 캠페인은 31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