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청년드림]찾아가는 청년드림캠프 21일 덕성여대 시작으로 10월까지 10개大서 운영

입력 | 2014-05-14 03:00:00


‘청년드림캠프가 대학으로 찾아갑니다.’

동아일보 청년드림센터와 서울시가 함께하는 ‘찾아가는 청년드림캠프’가 21일 덕성여대를 시작으로 10월까지 서울 소재 10개 대학에서 운영된다. ‘찾아가는 청년드림캠프’는 구직자들이 모여 있는 대학을 직접 찾아가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멘토링을 하는 행사. 올해는 전문적인 직업 상담을 강화한 게 특징이다. 이번 찾아가는 청년드림캠프는 ‘직업 길라잡이’와 ‘일대일 멘토링’으로 나눠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직업 길라잡이’에서는 기업 직원들의 생생한 취업 성공기와 인사담당자의 직무 안내 강의가 진행된다. 예를 들어 ‘마케팅’ 직무는 어떤 일을 하는지 심층 분석하고 직접 마케팅 업무를 맡게 될 경우를 가정해 업무 시뮬레이션을 해준다.

‘일대일 멘토링’ 시간에는 구직자들이 인성·적성검사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직무를 알아보고 전문 직업상담사에게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받는다. 고일권 엑스퍼트 컨설팅 팀장은 “각각의 학교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해 대학생의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대일 멘토링 대상자에 대한 사후관리도 강화한다. 청년드림캠프에 참여한 구직자가 취업 알선을 요청하면 서울 일자리플러스센터에 등록된 중소 우량 기업으로의 맞춤형 취업을 알선해준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02-2152-3942

우경임 기자 woohaha@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