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SM, MBC
■엑소 크리스 '전속계약 무효소송'에 SM 주가 '급락'
아이돌그룹 엑소의 중국인 멤버 크리스가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효력부존재확인' 소송을 진행해 팬들을 놀라게 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에 따르면 엑소 크리스는 이날 본명인 우이판으로 SM을 상대로 전속계약효력부존재확인 소송을 제기했다. 엑소의 크리스에 앞서 슈퍼주니어의 중국인 전 멤버 한경도 SM을 상대로 같은 소송에서 승소한 바 있다. 이날 엑소 크리스의 소송 소식으로 SM 주가는 급락했다.
■김범-문근영 결별, 열애 7개월 만에 왜?
배우 김범과 문근영이 열애 7개월 만에 결별했다. 이날 김범과 문근영 측은 언론에 "김범과 문근영이 결별한 것이 맞다. 동료로 남기로 했다"고 결별 소식을 전했다. 결별한 김범과 문근영은 2013년 10월 종영한 MBC 드라마 '불의 여신 정이'에 함께 출연하면서 연인으로 발전했다. 김범과 문근영은 같은 해 11월 지인들과 유럽 동반여행이 포착돼 열애 사실이 알려졌으나 7개월여 만에 결별했다.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현역 은퇴한 축구선수 박지성에 대한 헌정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맨유는 공식 홈페이지에 박지성의 모습을 담은 헌정 영상을 게재했다. 박지성의 헌정 영상에는 박지성이 맨유에서 활약했던 모습이 하이라이트로 담겨 있다. 헌정 영상을 만든 맨유는 박지성에 대해 "박지성은 큰 게임에 출전해 확실한 영향력을 보여줬다"고 칭찬했다.
■신수지 '날아라 슛돌이' 매니저 발탁
전 체조전수 신수지가 KBSN 스포츠 '날아라 슛돌이 6기'에서 매니저로 발탁됐다. 신수지는 이날 경기도 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신수지는 "은퇴를 했지만 마음은 여전히 스포츠인"이라며 "축구와 관련된 '날아라 슛돌이'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신수지가 참여하는 '날아라 슛돌이 6기'는 매주 월요일 오전 11시에 방송된다.
■'라스' 안정환 구자철에 "싸가지 없는 후배" 돌직구
축구선수 출신 스포츠해설가 안정환이 구자철에 대해 '싸가지 없는 후배'라고 폭로했다. 안정환은 14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 출연해 구자철과의 인터뷰 일화를 전했다. 안정환은 구자철에 대해 "싸가지 없는 후배"라고 돌직구를 날렸다. 안정환은 구자철을 '싸가지 없는 후배'라고 지칭하며 "구자철을 만나러 독일 마인츠로 가는 게 싫었다. 자기가 와야지. 중간에 만나던가"라고 불평했다. 이후 온라인에서는 '싸가지 없는 후배'가 검색어에 오르내렸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