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레드’, CJ제일제당 ‘팻다운 아웃도어’, 롯데칠성음료 ‘닥터&닥터’, 한국야쿠르트 ‘룩’, 광동제약 ‘로즈힙티’, 일화 ‘초정탄산수 라임’
여름 맞아 다이어트음료 출시 봇물
저칼로리·저당에 식이섬유까지 OK
CJ ‘팻다운’은 체지방 감소 효과도
여름철은 음료업계 최대 성수기다. 날씨가 예년보다 빨리 더워지면서 업계에서는 몸매 관리에 민감한 젊은 여성 소비자들을 겨냥한 다이어트 콘셉트의 음료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들을 살펴봤다.
● 저칼로리, 저당은 기본! 체지방 감소 효과까지!
CJ제일제당이 최근 리뉴얼 출시한 ‘팻다운 아웃도어’는 상큼한 자몽맛을 강화해 청량감을 더한 제로(zero) 칼로리 제품이다. 패키지도 나선형의 디자인으로 아름다운 몸매 라인을 강조했다. 컬러는 산뜻한 푸른 색감으로 업그레이드됐다. 하루 한 병, 물처럼 혹은 물 대신 마시면 갈증해소는 물론 체지방 감소효과를 거둘 수 있는 다이어트 워터다.
롯데칠성음료가 출시한 ‘닥터&닥터’는 롯데칠성음료와 차병원 소속 의료진이 공동 개발해 만든 건강 브랜드다. 제로 칼로리 제품으로 부담 없이 음용할 수 있다. 체지방 감소를 돕는 성분인 L-카르니틴과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5를 함유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한국야쿠르트가 리뉴얼해 선보인 ‘룩(LOOK)’은 체지방 감소,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건강, 배변활동 원활 등 3가지 효과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국내 다이어트 제품 최초로 이중 캡을 적용했다. 다이어트와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성 식품인 판두라틴은 알약 형태로, 석류농축액과 식이섬유 성분을 액상 형태로 한 병에 담았다.
광동제약의 신제품 ‘광동 로즈힙티’는 여성들을 타깃으로 로즈힙, 피쉬콜라겐, 히알루론산 등을 사용한 음료다. 들장미 열매인 로즈힙은 비타민C를 비롯해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원료로 다양한 제품에 많이 사용된다. 한 병(340mL)당 25Cal의 저칼로리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트위터 @serenow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