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권미진, 103kg→50kg 감량, 다이어트 도움 준 해독 주스 제조법은?

입력 | 2014-05-23 13:53:00

권미진, KBS2 여유만만 화면 촬영


권미진

KBS2 개그콘서트의 코너 ‘헬스걸’을 통해 103kg에서 50.5kg까지 체중을 감량한 개그우먼 권미진의 다이어트 도서 출간 소식이 화제인 가운데, 과거 권미진의 해독 주스 레시피가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었다.

권미진은 지난 해 12월 방송된 KBS2 ‘여유만만’에서 쉽게 살을 빼는 비법으로 “해독주스”를 꼽았다.

당시 권미진은 “내가 해독주스로 살을 뺀 것 보다 해독주스를 이용해 쉽게 빼는 도움을 받은 것”이라며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부작용을 없애기 위해 당근, 양배추, 브로콜리를 우걱우걱 씹어 먹다가 어느 순간 먹기 힘들어서 갈아먹기 시작한 것이 해독주스가 됐다”고 밝혔다.

권미진의 해독주스 레시피는 브로콜리, 양배추, 토마토, 사과 등 좋아하는 과일과 함께 한 번 삶은 채소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서 마시면 된다. 단, 당이 많은 과일은 조금만 넣고, 채소의 양을 많게 해 갈아 마시는 것이 좋다.

권미진은 해독주스는 다이어트의 부작용을 줄여주고, 피부 노화를 막아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권미진은 22일 다이어트에 성공 후 자신의 체험 수기를 담은 다이어트 에세이 ‘헬스걸 권미진의 성형보다 예뻐지는 다이어트’를 출판했다.

사진 = 권미진, KBS2 여유만만 화면 촬영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