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고려사이버대학교, 한국교육컨설턴트협의회와 협약 체결

입력 | 2014-06-11 16:45:00

- 평생교육학과에서 진로진학상담사 2급 취득 가능
- 학제정보대학원에서 진로진학상담사 1급 취득 가능
- 대학 및 대학원 최초로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취득 가능해져




김중순 총장

지난 10일, 고려사이버대학교(www.cuk.edu · 총장 김중순)와 한국교육컨설턴트협의회가 서울 종로구 계동 고려사이버대 대회의실에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려사이버대학교와 한국교육컨설턴트협의회는 진학지도를 위한 교육정보를 표준화하고, 진로진학상담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로써 고려사이버대학교 학제정보대학원에서는 진로진학상담사 1급 자격을, 휴먼서비스학부 평생교육학과에서는 진로진학상담사 2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진로진학상담사 1급 자격은 대학 및 대학원 최초로 온라인 교육과정을 통한 취득이 가능해졌다.

한국교육컨설턴트협의회 조훈 회장은 “고려사이버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 “교육이 모든 국민의 화두인 현 시점에서,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진로진학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그들이 일할 수 있는 사회적 인프라도 구축되어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학제정보대학원의 전공은 교육정보(Education Informatics), 경영정보(Business Informatics), 기술정보(Technology Informatics)로 구성되어 있다. 복잡하고 다이내믹한 현대 변화에 대응하여, 정보생성, 표현, 수집, 구조화, 최적화, 변환, 전달, 제어, 평가 등에 대해 학습하고 연구한다. 나아가 다양한 데이터 및 정보를 전문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기여를 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더불어 평생교육학과는 학교교육과 성인교육을 아우르는 통합적 평생교육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자신의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자질과 역량을 기를 뿐만 아니라, 그것이 직업생활에 어떻게 연결되고 활용될 수 있는지를 전문적으로 상담할 수 있는 역할도 수행하는 인재를 기르고 있다. 평생교육사와 직업상담사 외에 진로직업상담사와 방과후지도사 등의 다양한 자격과정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고려사이버대학교의 2014학년도 후기 모집은 6월 2일(월)부터 7월 2일(수)까지 한 달 간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cuk.edu)나 학제정보대학원 홈페이지(grad.cuk.edu) 또는 대표번호(02-6361-2000)로 문의하면 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