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대만산 햇 애플망고’ 제철 맞아 퀴즈 이벤트 진행

입력 | 2014-06-16 11:17:00



진원무역(대표 오창화)은 대만산 햇 애플망고 출시를 기념해 16~22일 만나몰 웹사이트(www.mannamall.com)에서 ‘애플망고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애플망고와 관련한 퀴즈에 답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응모한 사람 가운데 106명을 뽑아 1등 한 명에게는 최신형 양문형 냉장고, 2등 두 명에게는 제습기, 3등 세 명에게는 유명 주방제품, 4등 100명에게는 만나몰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대만 애플망고의 수입 유통회사인 진원무역 오충화 이사는 “대만산 애플망고는 아열대 기후와 천혜의 환경에서 재배해 맛과 품질은 뛰어나면서도 가격이 저렴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면서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제철 맞은 대만산 애플망고를 즐길 수 있도록 퀴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애플망고는 일반 망고에 비해 씨가 작고 과즙이 풍부하며 과육이 부드럽고 당도가 높은 점이 특징이다. 애플망고는 진한 단 맛에 비해 100g당 68㎉로 칼로리가 낮은 편이며, 비타민A가 풍부하다. 특히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애플망고를 고를 때에는 매끈하고 윤기가 나는 것을 택하고 주름이 있거나 과피에 검은 반점이 없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조창현 동아닷컴 기자 cch@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