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티엘코리아
㈜티엘코리아 동탄물류단지 조감도.
김 씨처럼 자산관리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창고 유지비용을 최적화하려는 것은 모든 임대사업자들의 바람이다. 문제는 전문적인 물류컨설팅 업체 선택. 물류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임대부터 개발까지 물류와 관련된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업체를 선택하거나 해당 업체의 신뢰도와 건전성을 검증하기란 쉽지 않다. 물론 물류센터를 개발하거나 새는 물류비를 절감하려는 기업이나 화주도 마찬가지다.
이강성 대표
물류컨설팅에 대한 정보와 경험이 부족한 고객들은 하나에서 열까지 모든 궁금증에 대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업 타당성 검토에서부터 물류센터 개발의 전 과정 업무수행, 운영 및 금융에 이르기까지 토털서비스를 제공한다.
이강성 대표가 도전정신으로 개척한 물류컨설팅 사업은 18년이 지난 지금 공공과 민간 부문에서 가장 많은 컨설팅 실적을 거둔 업계의 거목이 됐다.
다니던 물류회사가 부도를 맞아 맨손으로 창업한 그는 ‘사후처리’를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 꼽았다. 어려운 상황에 처한 고객들의 절실함을 30년 경험을 통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화려한 컨설팅 실적은 이 회사의 경쟁력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최근에는 화성·동탄 물류단지와 이천 패션물류단지, 발안물류단지, 세종물류, 광주 도척물류센터 등지에서 발군의 실적을 거뒀다.
한편 ㈜티엘코리아는 현재 물류장비 전문회사인 ㈜티엘이엔에스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
조창래 기자 chlch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