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병역비리 연예인 누구? 정신질환 위장해 군 복무 면제
병역을 면제받기 위해 정신질환을 위장한 이른바 '병역비리 연예인' 2명이 적발됐다. 25일 병무청에 따르면 한 병역비리 연예인이 정신질환을 위장해 의사를 속여 병원에 입원한 뒤 진단서를 받아 병무청에 제출해 군 복무를 면제받았다. 그러나 이 병역비리 연예인은 수차례 해외 팬미팅 등 정상적인 생활을 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후 병역비리 연예인이 누구냐에 대한 누리꾼의 관심이 모아졌다.
한국인 최초 우주인 이소연 씨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하 항우연)을 퇴사한다. 이소연 씨는 항우연 선임연구원으로 2년간의 의무 복무기한을 마치고 2012년 8월 미국에서 MBA(경영전문대학원) 과정을 밟은 뒤 올해 8월 항우연을 퇴사할 계획이다. 항우연을 퇴사하는 이소연 씨는 2006년 4월 3만 60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한국 최초 우주인에 선정된 바 있다. 이소연 씨의 항우연 퇴사 소식에 한국 우주인 배출사업의 성과가 무색하다는 비판이 나왔다.
■ 타블로 '눈코입', 원곡과 다른 매력 '호평'
그룹 에픽하이의 타블로가 빅뱅 태양의 솔로곡 '눈코입'을 재해석했다. 타블로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5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타블로가 부른 '눈코입'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타블로의 '눈코입'은 원곡의 멜로디에 특유의 랩과 음색을 더하며 화제를 모았다. 타블로는 자신이 부른 '눈코입'이 호평을 얻은데 대해 트위터에 "태양 덕이다. 고맙다"고 화답했다.
■ '해피투게더' 도경완, 조세호에 장윤정 떠본 사연은?
■ '라디오스타' 곽동연 이상형? "김유정 아닌 김소현"
아역배우 곽동연이 김유정과 김소현 중 이상형으로 김소현을 꼽았다. 곽동연은 25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김소현이 이상형이라고 밝혔다. '라디오스타' 곽동연은 "사전 인터뷰 때 김유정보다 김소현을 좋다고 했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이상형으로 인정했다. '라디오스타' 곽동연이 김소현을 이상형으로 꼽은데 대해 김유정도 "남자들이 김소현을 더 좋아한다"고 수긍했다.
사진제공=이소연 '항우연' 퇴사. 동아일보DB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