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은 29일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 3기 교육생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세계 유명 해킹방어대회 본선 진출자 등 모두 1080명이 지원했으며 지난해보다 10명이 늘어난 130명이 최종 선발됐다. 최윤성 교육센터장은 “국가 발전을 위한 최고인재가 양성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 박동건 삼성디스플레이 사장과 임직원들은 천안·아산지역 대학생 봉사단 ‘쏠팝블루’와 함께 28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광덕푸른지역아동센터를 찾아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휴식 시간을 이용해 박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졸업 후 진로 상담을 하기도 했다.
■ IBK기업은행은 올 10월부터 본격 가동될 전산시스템인 ‘포스트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영업점 시범테스트에 들어갔다고 29일 밝혔다.
■ 롯데케미칼은 26일 허수영 대표가 참관한 가운데 전남 여수 공장에서 비상사태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약 3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훈련에서는 공정별 화재 폭발 및 독성 가스 누출 사고 발생을 가정해 관련 대응 조치를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 LG그룹은 28, 29일 이틀간 대전 KAIST에서 과학에 재능을 보이는 저소득층 초등학생 60명을 선발해 과학자의 꿈을 키워주는 ‘사랑의 영어과학캠프’를 열었다. 2009년 시작된 이 캠프는 평소 수준 높은 과학 교육을 접하기 어려운 저소득 가정의 청소년들에게 과학과 영어를 동시에 가르치는 프로그램이다. KAIST 교수진과 재학생 20여 명이 강사와 멘토로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