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제약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중국인에 비만이 많지 않은 이유로 꼽히는 것 중 하나가 식후 보이차, 녹차 등 차를 많이 마신다는 것이다. 하지만 기름진 음식을 자주 섭취해 속이 더부룩하고 답답한 ‘소화불량’은 무엇으로 달래고 있을까.
한림제약의 다제스캡슐은 각기 다른 부위에서 용출되도록 제조된, 백색·주황색·녹색의 3가지 필름코팅정제가 들어 있는 무색투명한 캡슐제이다. 각종 소화 효소들과 UDCA(Ursodesoxycholic acid)를 3가지 정제에 분리 함유시켜 최대의 소화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 백색 정제는 위 상단부, 주황색 정제는 위 하단부 및 장, 녹색정제는 장에서 용출되어 소화 촉진, 장내 가스 제거 및 담낭 수축, 괄약근 이완에 의한 담즙 분비 촉진 작용을 발휘하여 과식뿐만 아니라 간, 담낭, 췌장 등 소화기관 이상으로 오는 복부 팽만감, 상복부 불쾌감, 고창 및 설사, 지방변 등 각종 소화불량 증상을 신속히 개선한다.
또 다제스캡슐은 펩신과 파파인을 고단위로 함유하고 있어 강력한 단백질 소화 작용을 발휘하며, 셀룰라아제가 음식물 내 섬유소를 분해하여 완전소화 유도작용을 나타낸다. 판크레아틴, 판크레리파아제의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소화 촉진효과가 더해져 총체적인 소화흡수 작용을 발휘한다.
다제스에 함유된 UDCA는, 지방의 가수분해 및 지방산 분해촉진작용을 함으로써 세포 내의 지방 침착을 억제하고, 췌장의 내·외분비를 촉진해 췌장효소 단백질의 양을 증가시킴으로써 담낭절제 수술환자나 췌장성 소화기능 부전환자의 소화불량에 효과를 발휘한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