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방시혁 동요 음반, “뽀로로 제치고 1위”… 동요집 수록곡 보니

입력 | 2014-07-10 14:05:00


방시혁 동요 사진= MBC 예능프로그램 ‘황금어장-라디오스타’ 화면 촬영


‘방시혁 동요 음반’

작곡가 방시혁의 동요 음반이 관심을 끌고 있다.

MBC 예능프로그램 ‘황금어장-라디오스타’ 9일 방송에서는 ‘여름 바캉스’ 특집으로 배우 최여진과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 작곡가 방시혁, 방송인 샘 오취리가 출연했다.

이날 MC들은 방시혁에게 “공동작업으로 동요집을 냈는데 (음원 차트에서) 진짜 뽀로로를 이겼냐”고 물었다.

방시혁은 “내가 결혼도 안 했기 때문에 동요를 만든다는 게 어불성설이라고 생각했다. 출판사에서 제안이 많았는데 늘 고사했다”고 대답했다.

이어 방시혁은 “한 번은 이야기만 들어볼 심산이었는데 알고 보니 동요계가 어느 순간부터 발전을 멈췄더라. 봉사다 생각하고 아이들에게 좋은 것을 남겨줘야겠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방시혁은 “근데 뭘 하든 하는 사람의 열의가 중요한 것 같다. 뽀로로가 연간 1위를 무조건 하고 있었는데 그걸 꺾고 내 동요가 몇 달간 1위를 했다”고 밝혔다.

한편 방시혁은 2011년 3월 최승호 시인과 함께 ‘최승호·방시혁의 말놀이 동요집’을 발표했다. 동요집에는 ‘원숭이’, ‘청소’, ‘돼지’, ‘오뚝이는 왜’ 등이 수록되어 있다.

방시혁 동요 음반 이야기를 접한 누리꾼들은 “방시혁 동요, 어떤 노래길래” “방시혁 동요 음반, 한번 들어볼까” “방시혁 동요, 최승호 시인과 함께 했구나”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 MBC 예능프로그램 ‘황금어장-라디오스타’ 화면 촬영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