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직주근접 중소형 아파트 ‘파주 한양수자인리버팰리스’ 분양

입력 | 2014-07-10 15:09:00


- 파주 한양수자인리버팰리스 단지 인근 당동산단과선유산단, 월동산단 등 풍부한 배후수요 보유
- 직주근접으로 저녁이 있는 삶 누릴 수 있는 젊은 실수요자 관심

 

젊은 1~2인 가구가 거주지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대표적 요인으로는 ‘직장과의 거리’, ‘소형 평형’이 있다.
 
이러한 추세를 따라 부동산 업계에서 많이 쓰는 용어가 ‘직주근접 아파트’이다. 직주근접 아파트는 직장으로 출퇴근하기 좋은 환경의 아파트로 대규모 산업단지 배후나 업무지구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를 말한다. 이들 아파트는 주거를 목적으로 하는 매매, 임대 수요가 풍부해 가격이 안정적이고 환금성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직주근접형 소형 아파트의 경우 교통비와 관리비 등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재산형성이 이루어지지 않은 젊은 가구들에게 합리적인 주거단지로 인기가 있다. 실제로 경기 침체 속에서도 ‘나 홀로 활황’을 누리고 있는 지방 부동산을 살펴보면 젊은 1~2인 가구 실수요자들이 그 중심에 있기 때문에 이들이 선호하는 직주근접형 소형 아파트의 인기는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주)한양이 파주시 문산읍 당동리 일원에 짓는 '파주 한양수자인리버팰리스'는 직주근접 환경에 중소형 평형 위주의 구성으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파주 한양수자인 리버팰리스는 문산지역에서 6년 만에 첫 신규공급 되는 아파트로 지하 2층, 지상15층~22층, 14개동 규모로 총 1006가구(전용면적 63m2~117m2)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특히, 단지 인근에 당동산업단지와 선유산업단지, 월롱산업단지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당동산업단지는 외국인투자지역으로 입주비율이 96%에 달하며 선유산업단지는 93%, 월롱산업단지는 100% 공장용지가 분양이 완료된 상태로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출퇴근 시간을 단축해 가족의 여가시간을 늘리려는 젊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홈플러스, CGV(예정), 문산북중, 문산고 등이 아파트 인프라가 잘 갖추고 있고. 파주 출판 문화정보산업단지와 헤이리마을, 파주영어마을등 문화시설과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아파트는 자유로와 통일로 진입이 쉽고 제2자유로 개통과 경의선 복선전철 개통(예정) 등으로 광역교통망 이용이 편리한 입지조건을 갖췄다. 파주시가 추진중인 서울~문산간 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완공되면 서울까지의 걸리는 시간을 더욱 단축 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단지 내 조경 면적률을 40% 이상으로 설계하였으며 에코가든, 팰리스광장, 꿈마루놀이터 등 입주민을 위한 14개의 테마가든을 조성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은 테라피룸, 작은도서관, 보육시설 등이 들어서게 된다.
 
파주 한양수자인리버팰리스의 분양가는 600만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되었으며, 수요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중도금 60% 무이자를 적용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1일이며, 지정 계약일은 7월 16일부터 18일까지이다. 견본주택은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889번지(마두역 4번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15년 10월 예정이다. (문의 1577-0885)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