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비-장근석/큐브DC, KBS
7월 15일 주요 포털 검색어를 장식한 온라인에서 가장 '핫'한 뉴스를 소개한다.
■비-장근석 '조세 포탈 의혹'? 해명 들어보니…
가수 비와 배우 장근석이 '조세 포탈 의혹'을 부인했다. 이날 한 매체는 비, 장근석 등 한류 연예인 10명이 중국 공연 수익의 소득세를 탈루한 정황을 포착해 검찰의 조사를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비와 장근석은 보도자료를 통해 "해외 수입에 관련된 조세 포탈 정황 보도는 명백한 오보"라고 반박했다. 비와 장근석 소속사에 따르면 이들은 중국에서 진행한 행사에 대해 합법적인 계약 하에 진행했다.
■'마음의 소리' 애봉이, 알고보니 실제 인물?
웹툰작가 조석의 '마음의 소리' 캐릭터인 애봉이가 실제 인물로 알려졌다. 이날 온라인에서는 '마음의 소리' 캐릭터 조석과 여자친구 애봉이의 실물을 비교한 사진이 화제를 모았다. '마음의 소리' 애봉이는 단발머리에 짙은 눈썹, 투박한 생김새로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다. 공개된 사진에는 애봉이와 비슷한 외모의 여성의 사진이 담겨 있다.
배우 윤다훈(남광우)의 딸 남경민이 과거 SBS '짝'에 출연한 모습이 재조명을 받았다. 윤다훈의 딸 남경민은 과거 방송된 추석특집 '짝'에 출연한 바 있다. 과거 '짝'에서 윤다훈의 딸 남경민은 여자5호로 출연해 윤다훈에 대해 "어렸을 때는 원망이 컸다. 이제는 친구처럼 대해 주시려 하신다"며 눈물을 보였다. 남경민은 윤다훈과 함께 14일 영화 시사회에 참석해 과거 '짝' 출연 모습도 화제가 됐다.
■강동원-송혜교 '두근두근 내인생'서 부부 호흡
배우 강동원과 송혜교 주연의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 스틸사진이 공개됐다. 영화사 측은 강동원과 송혜교의 모습이 담긴 영화 스틸사진을 공개해 관심을 모았다. 스틸사진에는 수수한 차림의 강동원과 송혜교가 병원에서 심각한 표정을 짓고 있다. 강동원과 송혜교 주연의 '두근두근 내 인생'은 17세에 자식을 낳은 어린 부모와 조로증에 걸린 늙은 아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9월 개봉 예정.
■'K팝스타2' 전민주 '비별' 뮤비에 관심집중
신인가수 전민주의 데뷔곡 '비별'이 공개됐다. 전민주는 데뷔곡 '비별'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소개했다. 전민주의 '비별'은 이별의 아픔을 쏟아지는 비에 빗대 표현한 곡이다. 공개된 '비별' 뮤비에는 전민주가 파워풀한 댄스를 선보이고 있다. 전민주는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2'에 출연한 뒤 가수로 데뷔했다.
사진제공=비-장근석/큐브DC, KBS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