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90년대 커뮤니티 시설은 노인정과 놀이터, 휴게소가 전부였지만 최근 분양 단지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를 비롯 카페에 게스트하우스까지 조성되고 있는 것. 거기에 더 나아가 단지 내에서 토탈건강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아파트 단지가 등장해 화제다.
(주)한양이 파주시 문산읍 당동리 일원에 짓는 파주 한양수자인리버팰리스가 그 주인공이다.
파주 한양수자인리버팰리스는 단지 상가에 의료생활협동조합이 입점한다.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여 한 달에 한 번 입주민 대상 무료검진, 홈오토메이션 시스템을 이용한 의료상담 및 진료예약을 하며, 건강세미나를 열어 입주민에게건강정보도 전달할 계획이다. 입주민들은의료생협에 가입하지 않아도 이와 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아파트 커뮤니티의 휘트니스센터 또한 의료생협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체형분석기 등을 통한 보다 전문적인 체형관리 및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다. 이는 시행사가 지분을 투자하여 의료생협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병원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만원만 내면 의료생협 조합원이 되며, 조합원은 무료검진, 진료비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의료생협이 주최하는 보건학교, 방문진료, 각종 건강교실 등의 건강관련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단지 내 토탈건강케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파주 한양수자인 리버팰리스는 문산지역에서 6년 만에 첫 신규공급 되는 아파트로 지하 2층 ~ 지상 22층, 14개동 규모로 총 1006가구(전용면적 63m2~117m2)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특히, 단지 인근에 당동산업단지와 선유산업단지, 월롱산업단지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으며, 출퇴근 시간을 단축해 가족의 여가시간을 늘리려는 젊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홈플러스, CGV(예정), 파주출판 문화정보산업단지와 헤이리마을, 파주영어마을등 문화시설과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자유초교와 문산북중, 문산고 등이 인접해 있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파주 한양수자인리버팰리스는 자유로와 통일로 진입이 쉽고 제2자유로, 경의선 복선전철 개통 등으로 광역교통망 이용이 편리한 입지조건을 갖췄다. 올해 12월 착공예정인 서울~문산간 고속도로와 2017년 착공 예정인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완공되면 서울까지의 걸리는 시간을 더욱 단축 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단지 내 조경 면적률을 40% 이상으로 설계하였으며 에코가든, 팰리스광장, 꿈마루놀이터 등 입주민을 위한 14개의 테마가든을 조성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은 테라피룸, 작은도서관, 보육시설 등이 들어서게 된다.
입주민 자녀들의 교육을 위해서 단지내에 입점하는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EIE) 영어교육프로그램을 입주자 자녀에게 2년간 무상으로 교육받을 수 있게 해준다. 계약고객 선착순 300명 대상으로 2년간 학원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초등학생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가 대상이다.
파주 한양수자인리버팰리스의 분양가는 600만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되었으며, 수요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중도금 60% 무이자를 적용한다.
견본주택은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889번지(마두역 4번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15년 10월 예정이다. (문의 1577- 0885)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