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스마트컨슈머]장수돌침대, 히팅플로어 공법으로 몸속까지 따뜻해지는 침대

입력 | 2014-07-29 03:00:00

[스타일UP]




장수돌침대(회장 최창환)는 산후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 고생하는 아내를 사랑하는 마음에 1992년 설립하여 올해로 22주년을 맞은 장수기업이다. 장수돌침대는 특허 받은 히팅플로어 공법을 발열방식으로 채택하고 있다. 히팅플로어공법은 특수카본히팅패널(발열체)과 100% 천연석 사이에 20mm의 공기층(에어캡층)을 두어 원적외선 복사열이 공기를 투과해 천연석 및 사용자 몸속에 깊숙이 전달되는 공법을 말한다. 히팅플로어 공법을 적용하면 사용자와 석재의 하중이 발열체에 바로 전달되지 않고 에어캡 층에서 흡수하여 수명이 반영구적이며 열이 고르게 전달되어 부위별 온도차에 의한 결로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우수한 제품이다. 총 21가지의 소재와 제조공정을 거쳐 완성되는 이 제품은 특수절연시트, 99.9% 순동판 등을 다중으로 시공하여 제품의 안전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또 수맥파 차단에 있어 사단법인 한국수맥협회로부터 인증받은 수맥차단특수시트가 제품 하단에 시공되어 있어 수맥파로부터 안전하다.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으로부터 전자기장환경인증(EMF) 인증을 획득하여 전자파를 우려하는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온도컨트롤러도 매트리스에 부착시키는 방식이 아닌 외부로 별도로 분리되어 있는 터치패드 방식을 적용하여 실용성을 극대화하였으며 안전, 예약, 취침, 여름모드 등 스마트한 다양한 기능이 있어 사용의 편리성을 더한 제품이다.

장수돌침대는 온열 건강침대의 기능성 측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최하는 ‘2013 굿디자인상’에서 최우수상(중소기업청장상)을 받은 바 있다. 2007년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이다. 문의 1599-9988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