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위너 ‘공허해’, 데뷔 동시 차트 줄 세우기…괴물신인 등장?

입력 | 2014-08-12 10:35:00


‘위너 공허해’

그룹 위너(WINNER)의 신곡 ‘공허해’가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위너의 신곡 ‘공허해’는 12일 오전 8시 기준, 올레 뮤직·엠넷 뮤직·다음 뮤직·네이버 뮤직·몽키3·벅스 뮤직·지니·멜론·소리바다 총 9개 실시간 음원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다.

앞서 위너는 12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앨범 ‘2014 S/S’를 공개했다. 더블 타이틀곡 ‘공허해’와 ‘컬러링’을 포함해 ‘끼부리지마’, ‘걔 세’, ‘사랑하지마’ 등이 담겼다.

타이틀곡 ‘공허해’는 서정적인 기타 리프와 캐치한 후렴, 독창적인 후크, 독특한 보컬이 조화를 이룬 곡이다. 이별 후 공허함을 몽환적으로 표현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컬러링’은 잔잔한 기타 리프와 캐치한 후크가 귓가에 맴도는 팝·발라드 곡으로, 떠나간 연인의 목소리 대신 울려대는 컬러링을 애절한 그리움으로 그렸다.

위너(WINNER)는 YG엔터테인먼트가 투애니원(2NE1)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신인그룹이자 빅뱅(BINGBANG) 이후 8년 만에 선보이는 남자 그룹이다.

지난해 8월 방송된 tvN·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윈:후 이즈 넥스트(WIN:WHO IS NEXT)’에서 경쟁 팀을 꺾고 데뷔 기회를 얻은 바 있다.

‘위너 공허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위너 공허해, 정말 대단하다” , “위너 공허해, 무대가 더 기대된다” , “위너 공허해, 노래 다 좋아”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영상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