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KBS ‘스카우트’ 프리미엄 헤어살롱 차홍 아르더 편 방송

입력 | 2014-08-19 15:41:00


프리미엄 헤어살롱 차홍 아르더(대표 한필수)가 K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꿈의 기업 입사 프로젝트, 스카우트'를 통해 신입 정규직 직원을 채용한다.

KBS 제작진의 사전 심사를 거쳐 선발된 전국 특성화고 재학생 8명을 대상으로 최종 스튜디오 결선까지 3차 평가를 거쳐 선발한다. 차홍 원장과 모델 박둘선, 크리에이티브디렉터 서은영 등 심사위원 3명과 선배 판정단 10인은 참가 학생들이 단순한 헤어디자이너가 아닌 메이크업과 의상 등 전체적인 스타일을 디렉팅하는 아트 디렉터로서 가능성과 역량을 가졌는지 평가하게 된다.

1차 평가에서는 '가을 트렌드'라는 주제로 1시간 동안 헤어스타일링을 연출하고 헤어 디자인에 대한 자신의 철학과 비전을 묻는 심층면접을 진행한다. 1차 평가를 통해 선발된 3인이 경쟁하는 2차 평가에서는 '레드카펫'을 주제로 참가자 스스로 창의적인 의상을 선택하고 헤어 메이크업을 진행하여 3차 평가에 올라갈 최종 2인을 선발한다.

스튜디오에서 치러지는 3차 평가는 '가족사진'을 주제로 학생들이 자기 가족의 이미지를 디자인하게 된다.

차홍 대표원장은 "차홍 아르더는 학벌보다 능력을 중시하고, 스펙보다 열정을 가진 인재를 선호한다" 고 강조하며, "자신의 꿈을 디자인할 수 있는 사람이 타인의 이미지도 멋있게 디자인할 수 있으며, 그런 창의인재를 지속적으로 채용하고 키워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헤어살롱 차홍 아르더는 높은 보수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젊은 미용인들 사이에 인기가 높아 입사 경쟁이 치열한 곳으로 알려졌다.

'꿈의 기업 입사 프로젝트, 스카우트' 차홍 아르더편은 오는 24일 일요일 오후 1시 2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