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성리조트 특별회원 가입 시 전국에 분포되어 있는 직영체인 8개(설악 제주비치 부곡 경주 지리산 남한강 무주 제주협재)와 연계체인 7개(용인 천안 횡성 도고 제천 덕구 경주)를 포함해 15곳의 콘도를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또한 법인 회원을 위한 세미나실, 연회실, 식당 등 부대시설이 완벽하게 갖춰져 있어 비즈니스에도 활용도가 높다. 아홉번째 직영체인 문경새재 콘도는 4월에 문경시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부지 매입까지 하였으며 워터파크 및 대규모 부대시설과 객실이 들어선다. 또한 회원들의 쾌적한 객실 사용을 위해 작년 하반기부터 전체 리모델링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별 정회원에게는 기존에 없었던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현금가치로 200만 원 상당의 무료숙박권 30장을 발급하여 별도의 부가세나 수수료 없이 30박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직영콘도의 수영장과 사우나 무료이용권 30장을 별도로 발급하며 65세 이상 부모님들을 위한 효도카드를 발급하여 평생 동안 수영장과 사우나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준다.
이번 특별회원권은 평형별로 66.40m²(약 20평), 94.30m²(약 28평), 111.80m²(약 34평)를 분양하며 분양가는 559만 원에서 932만 원으로 본인에게 맞는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이 상품의 장점은 10년 후 원금을 100% 반환해 준다는 것. 원금과 재산권을 보장 받으며 기존에 없었던 최고의 혜택을 누리면서 회원권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다. 단, 한시적으로 시행하는 특별분양이기 때문에 선착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일성리조트 특별회원권은 관광진흥법에 의거해 분양승인을 받은 정회원권이기 때문에 안전한 입회가 가능하다. 공정거래위원회와 소비자심의단체의 심의를 거쳐 발행한 표준계약서를 사용한다.
콘도회원권 구입 시 유의할 사항은 회사의 직영체인과 전통, 운영관리, 예약을 들 수 있으며 구입하는 상품이 회원권인지 이용권인지 파악하는 것도 피해를 줄이기 위한 방법이다. 문의 02-6440-1022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