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골프장서 ‘봉춤’ 추는 아기곰? 영상 보니…“이럴 수가”

입력 | 2014-09-13 16:46:00



골프장에서 깃대를 잡고 춤을 추듯 노는 새끼 곰의 모습이 포착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13일(이하 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은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 주(州) 페어몬트 핫스프링스 골프장 그린에서 '폴댄스(봉춤)'를 추듯 깃대를 붙잡고 노는 곰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소개했다.

해당 영상은 현장에서 골프를 즐기던 앤디 질럼스 씨가 촬영한 것으로, 8일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에 게재됐다.

영상을 보면 풀숲에서 나온 새끼 곰 한 마리가 그린 위로 올라오더니 깃대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다. 다른 곰들은 그린 가장자리에 머물고 있지만 이 새끼 곰은 호기심이 왕성한 듯 앞발로 깃대를 잡고 뒷다리에 힘을 주며 벌떡 일어선다.

빨간 깃발을 잡고 싶은 듯 깃대를 아래로 끌어내리던 새끼 곰은 이내 깃대를 잡고 춤을 추듯 빙글빙글 돌기 시작한다.

사진=유튜브 캡처


이후에도 깃대에 기대거나 빨간 깃발을 입으로 물려고 하는 등 깃대와 씨름을 벌이던 곰은 흥미를 잃었는지 걸음을 옮기다가 홀컵 근처에 떨어진 골프공을 입에 물고는 다른 곰들에게로 향한다.

이 모습을 촬영한 앤디 질럼스 씨는 "이런 광경은 살다 처음 본다. 새끼 곰이 아이들처럼 노는 모습에 깜짝 놀랐다"고 전했다.

해당 영상은 한국시간으로 13일 오후 4시30분 현재 조회수 110만 건 이상을 기록 중이다.

최정아 동아닷컴 기자 cja0917@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