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net 슈퍼스타K6 방송화면 캡쳐
슈퍼스타K6 벗님들이 부른 '당신만이'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K6'에서 눈에 띄는 콜라보레이션 무대로 관심을 모은 가운데 해당 곡이 음원 차트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것.
벗님들의 '당신만이'는 공개 직후부터 음원차트를 올킬한 데 이어 22일 오전까지도 멜론, 엠넷,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올레뮤직, 지니, 몽키3 등 9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심사위원 이승철은 벗님들 '당신만이' 무대에 대해 "역대 최고"라고 극찬했다. 백지영은 "믹싱하고 마스터링이 된 노래를 듣는 기분이었다"라고 평가했다. 윤종신은 "진언이가 옥타브 아래로 노래를 하겠다는 아이디어가 너무 좋았다"고 칭찬했다.
벗님들은 "이 노래를 부르면서 다짐한 것이 '슈퍼스타K의 레전드 무대를 만들자'였다. '슈퍼스타K'하면 떠오르고 영원히 기억되는 무대를 만들고 싶었다"며 "음악에 대한 우리의 태도와 진심이 잘 드러난 것 같아서 뿌듯하고 심사위원분들도 그걸 알아주신 것 같아 기쁘다"고 밝혔다.
벗님들의 '당신만이'를 들은 네티즌들은 "슈퍼스타K6 당신만이, 들으면서 눈물이 날듯" "벗님들 당신만이, 진정한 아티스트가 나왔다" "벗님들 당신만이, 들을때마다 감동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오토 기사제보 ca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