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우 원장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원장
부부가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으면 부부 관계가 소홀해져 버리는 경우가 많다. 이를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생각하기보다는 다시 부부관계를 회복시키는 방법을 강구하는 것이 현명한 생각이라 할 수 있다.
부부관계를 회복시키는 방법에는 여성의 질 성형수술이 크게 한 몫하고 있다. 여성의 경우에는 결혼 후 출산을 하면 신체의 변화가 생기기 마련이다. 몸매 변화로 인한 자신감 하락이나 태어난 아기를 잘 키워야한다는 막연한 불안감, 그리고 이제 여성으로서의 매력이 떨어졌다는 생각으로 인해 우울감이 더 심해지기도 한다.
부부관계의 저하로 인해 우울함을 느끼고 있다면 질 성형수술을 통해 개선을 해줄 수 있다. 질 성형수술과 회음성형은 질의 이완된 근육을 수축해주어 출산으로 인한 외음부를 회복시키는 역할을 한다.
단순히 질 근육만이 늘어져 있는 상태라면 질 성형수술만으로도 개선이 가능하다. 그러나 대음순과 소음순까지 늘어져 있거나 출산 시 회음부 절개로 인해 질의 입구가 넓어져 있다면 회음부 성형을 선택할 것을 권장한다.
회음성형의 경우 늘어진 소음순을 적절한 형태로 균형에 맞게 절개해주고 넓어진 질 입구를 좁혀 각종 감염으로 인한 질환을 예방할 수도 있다.
● 과거 수술방법보다 부작용을 줄인 질 성형수술
그러나 현재의 질 성형수술은 과거의 부작용을 크게 줄여 많은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여성의 신체적인 구조나 기능에 대한 이해 후에 수술을 하며 특히 메스를 이용한 메스방식의 수술이 진행되어 정확하고 섬세한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질 성형수술 및 회음부성형은 보다 근본적인 치료라고 할 수 있다. 메스방식에 의한 흉터가 적은 질 성형수술은 성적인 만족도를 높여주고 부부관계에 있어서도 더욱 돈독하게 해준다. 부부관계 개선과 더불어 여성의 건강까지도 챙겨주는 질 성형을 통해 여성이 다시금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를 바란다.
다만 질 성형을 할 때에는 한 가지를 고려해야 한다. 출산 이후 바로 질 성형수술을 받는 것은 오히려 여성의 건강을 해치는 방법이 될 수 있으므로 출산 후 몸을 추스른 후에 질 성형 수술을 시행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며 자신감을 높이는 방법이다.
연세美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원장|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외래부교수·연세미산부인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