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면역력이 강해야 내 몸이 건강하다] 단순 피로인줄 알았는데, 베체트병이라고?

입력 | 2014-09-30 06:55:00

석명진 원장


■ 이지스한의원 석명진 원장

우리 신체는 매우 견고한 조직을 이루고 있다. 각 부위의 기관들이 톱니바퀴처럼 돌아가며 제 역할에 충실할 때 비로소 우리 몸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다. 신체조직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인 중 하나가 바로 면역력이다. 면역체계 이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환들에 대해 경각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얼마 전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인 ‘베체트병’ 진단을 받은 오모(38)씨의 사례가 대표적이다. 사무직에 종사하던 오씨는 몇 달 전부터 자고 일어나도 쉽게 풀리지 않는 피로감 때문에 불편을 겪고 있었다. 오씨는 단순한 피로 내지는 만성피로로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방치해왔다가 하나씩 나타나는 심상치 않은 증상에 병원을 찾지 않을 수 없었다. 입안 염증 발생을 시작으로 사타구니와 음부까지 신체 전반에 염증이 발생하기 시작한 것이다.

베체트병에 대한 정확한 발병 원인은 아직까지 밝혀진 것이 없다. 다만 유전적 소인이 영향을 미치고 기타 환경적인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면역체계 이상으로 증상이 발생하는 것이 가장 큰 요인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치료 역시 무너진 면역체계를 복구하고 면역력을 신속하게 증진시키는 방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이러한 면역치료에 효과적인 것이 바로 이지스한의원의 한의학적 면역치료이다.

● 면역체계를 회복시켜주는 AIR 프로그램

베체트병, 류마티스관절염 등 각종 자가면역질환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이지스한의원에서는 AIR 프로그램을 통한 한의학적 면역치료로 환자들의 건강을 돌보고 있다. AIR 프로그램은 환자의 체질에 기초한 맞춤 면역탕약처방과 원기를 회복시키고 골수를 채워주는 화수 음양단, 천연 약물을 인체 경혈자리에 주입함으로써 면역력을 신속하게 회복시키는 면역약침요법 등 다양한 한의학적 요소들을 복합적으로 적용하여 인체 면역체계를 회복시키고 있다.

무엇보다 환자의 기본적인 체질과 증상의 정도에 따라 그에 맞는 맞춤한약처방으로 최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AIR 프로그램의 장점이자 특징이다.

그러나 이러한 한의학적 치료를 통해 면역력을 회복시켰다고 해도, 일상에서의 꾸준한 신체 관리는 필수적이다.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에 따라 증상이 얼마든지 재발하고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밀가루 위주의 음식을 자제하고 유기농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당근, 토마토와 같이 면역력 증진에 효율적인 먹거리도 중요하다. 면역력을 키우는 식습관을 정립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방법이다.

이지스한의원 석명진 원장|기림한의원 원장 역임·월드한의원 원장 역임·척추신경추나학회 정회원·대한약침학회 정회원·대한중경의학회 정회원·동국침구학회 회장역임

[스포츠동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