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MAN]쌤소나이트, 남자의 로망을 완성시키러 왔다

입력 | 2014-10-17 03:00:00

올비도, 김수현이 메자마자 열풍




쌤소나이트 ‘올비도’(왼쪽). 쌤소나이트 ‘트루디’

가죽 소재 가방은 튼튼한 소재의 특성상 실용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내는 패션 소품이다. 게다가 오랫동안 사용했을 때 배어나오는 ‘연륜의 미학’ 때문에 많은 남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쌤소나이트의 ‘올비도’는 최근 큰 인기를 끌었던 한 드라마에서 배우 김수현이 메고 나와 주목받았던 제품이다. 잘 긁히지 않고 마모에도 강한 소가죽 소재가 사용된 이 제품은 클래식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슈트와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수현이 멨던 백팩뿐만 아니라 크로스백, 서류가방 형태의 제품도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트루디’는 쌤소나이트 비즈니스 라인에 속한 제품으로, 나일론 소재와 가죽 소재가 결합된 형태다. 최근 트렌드인 톤 다운된 브라운 컬러가 적용됐다. 쌤소나이트는 사각형 디자인을 갖춘 이 제품이 ‘각’을 중시하는 사회 초년생뿐만 아니라 30, 40대 남성들에게도 사랑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내부에는 노트북과 태블릿PC를 수납할 수 있는 공간도 포함돼 있다.

쌤소나이트 관계자는 “비즈니스 라인의 백팩 제품들은 가죽 등 고급스러운 소재와 세부 장식을 통한 다양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며 “한마디로 젊고 세련된 비즈니스맨을 위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쌤소나이트가 대학생과 30, 40대 남성 등을 겨냥해 선보이고 있는 쌤소나이트 레드도 최근 2014년 가을·겨울 시즌 신제품을 선보였다. 대표적인 제품은 갈색 컬러와 사각형 디자인을 갖춘 ‘아이쿰’이다. 나일론과 가죽을 조합해 만든 이 제품의 전면에는 생활방수가 되는 수납공간이 마련돼 있어 실용적이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6층에 위치한 럭셔리 남성관에도 입점되어 있는 쌤소나이트 비즈니스 라인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와 구매는 신세계백화점 쌤소나이트 단독매장 및 직영몰(www.samsonitemall.co.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권기범 기자 kaki@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