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스마트학생복, 중∙고등학생들 대상 설문조사 “진짜로 원하는 교복은?”

입력 | 2014-10-16 16:15:00


15일부터 오는 26일까지 공식 페이스북 통해 설문조사 실시
교복 성향 파악 위한 다양한 질문 구성…이벤트 참여 시 추첨 통해 푸짐한 경품 증정

스마트학생복(대표 심규현)이 ‘아이들이 정말 입고 싶어 하는 교복’을 주제로 15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스마트학생복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smartzzang)을 통해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문조사는 학생들이 선호하는 교복 스타일 및 교복 선택 시 고려 사항 등을 파악하기 위함으로 ‘교복 선택권은 누구에게 있는지’, ‘교복 선택 시 어떤 점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지’, ‘유명 모델이 브랜드 선택에 영향을 끼치는지’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성 친구가 입어줬으면 하는 교복’, ‘교복이 가장 잘 어울릴 것 같은 스타’ 등 학생들의 관심사에 맞는 질문들을 함께 구성해 흥미를 높였다. 

설문조사 참여 시 추첨을 통해 도미노피자, 던킨도너츠,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이 증정되며 당첨자는 이벤트 종료 후인 28일 발표된다.

스마트학생복 마케팅팀 권수정 팀장은 “교복에 관한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적으로 수렴하고자 본 설문조사 이벤트를 기획했다.”라며 “’학생들과 소통하는 브랜드’로서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도출된 학생들의 의견이 추후 교복 디자인, 마케팅 등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학생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으며 ‘학생복’ 부문 12년 연속 1위에 선정된 된 바 있다.


동아닷컴 이충진 기자 chri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