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신영통 세인트캐슬 빌리지’ 전세값으로 마련하는 도심형 전원주택

입력 | 2014-10-20 17:32:00


# 서울의 아파트에서 살면서 아이까지 키우다 보니 이웃주민과의 층간 소음문제부터 주차문제를 비롯해 서울 도심의 빽빽한 생활 환경까지..이러한 주거 공간이 진짜 가족과 나를 위한 공간인가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전원주택에서 살고 싶었지만 만만치 않은 비용과 마땅한 땅이 없어 포기하고 있던 중 용인의 타운하우스를 알게 됐습니다. 복층구조로 독립적인 생활이 보장되면서 쾌적한 주거 환경까지, 서울 생활에 지친 저희 가족에게 알맞은 공간이었습니다. (신영통 세인트캐슬 빌리지 1차 계약자_이모씨(43세)
 
친환경 주거생활이 부각되면서 젊은 30~40대 사이에서 타운하우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의 획일화된 아파트 삶에 진부함을 느끼고 자연과 함께하는 삶을 갈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젊은 세대까지 타운하우스의 여파가 퍼지고 있는 것.
 
특히 타운하우스는 독립된 공간으로 개인 사생활을 중요시 하는 현대인들의 삶에 부합하고 요즘 사회에서 심각한 문제도 대두되고 있는 층간소음 문제도 발생되지 않는다. 또 산과 천이 흐르는 쾌적한 자연 환경을 지니고 있어 자녀를 키우기에도 적절하다.
 
이러한 장점들로 타운하우스가 새로운 개념의 주거 공간으로 뜨고 있는 가운데 지난 6월에 경기도 용인 서천택지지구에서 분양한 ‘신영통 세인트캐슬 빌리지’ 1차 분양이 조기 완판을 선보이며 그 인기를 증명했고 이를 이어 10월에 분양한 신영통 세인트캐슬 빌리지 2차 분양도 모델하우스에 많은 젊은 층의 수요자들이 몰리며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이디썬코리아는 “과거 고급 주택으로 분리돼 상류층에 전유물이었던 고급 전원주택이 이제는 중소형의 수직 복층구조로 전환하면서 전원주택의 삶과 아파트의 편의시설을 그대로 적용 시켜 새로운 주거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특히 은퇴 후 서울을 떠나 자연 생활을 하는 노년 부부층도 많지만 서울과 가까운 용인이라는 입지로 젊은 부부들의 수요도 상당히 높은 편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영통 세인트캐슬 빌리지는 총 300여 가구 규모로 이 중 2차 물량 전용면적 68.45~109.46㎡,  83가구를 공급중이다. 이 단지는 1가구 3+1개층 수직복층구조의 단독주택 형태 구성되며 자연과 벗할 수 있고 독립된 생활이 보장돼 고급 주거단지처럼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만족 시킨다.
 
특히 신영통 세인트캐슬 빌리지는 1층 리빙 앤 다이닝룸, 2층 세컨룸, 3층 마스터룸, 그리고 키즈플로워 등으로 조성되어 기존 아파트의 수평적인 구조에서 탈피한 공간효율성이 높은 신개념 공간설계로 중형 평형대를 대형 평형처럼 누릴 수 있다.
 
신영통 세인트캐슬 빌리지가 들어서는 서천택지지구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도심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를 지닌다. 먼저 단지 인근으로 분당선인 영통역과 망포역이 위치해 있어 편리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용인서울고속도로(청명IC)와 경부고속도로(수원IC,기흥IC) 등이 인접해 서울 도심권을 포함한 경기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편리하다.
 
유럽식 타운하우스의 걸 맞게 자연환경도 훌륭하다. 단지 바로 뒤에 매미산과 아람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특히 타운하우스 인근에 조성된 서천 둘레길은 단지의 그린 프리미엄을 더욱 높혀줄 전망이다. 서천 둘레길은 5개 코스로 이뤄진 약 2.7㎞ 길이의 친환경 산책로로 총 40여분 가량이면 둘러볼 수 있다. 1코스부터 5코스까지 연계성 있게 조성돼 있으며 4코스에서는 매미산 등산로와 바로 연결된다.
 
주변으로 교육환경도 잘 조성되어있다. 단지 바로 앞에 서농초, 서농초 병설유치원, 서천중학교 등의 명문 학군으로 갖춰져 있다. 또한 명문 학원가로 유명한 수원 영통과 신영통이 가까우며 경희대 국제캠퍼스도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미래가치도 높다. 서천지구는 경기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과 농서동 일원에 조성된 총 약 114만㎡ 규모의 택지지구로 인구 1만3315명, 4161가구를 수용할 예정이다. 인근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와 삼성 CDI 종합기술원, 수원 삼성디지털시티 등 삼성단지가 인근에 있는 자족형 택지지구로 직주근접 효과가 뛰어나다.
 
분양관계자는 “서천택지지구 최초의 도심형 타운하우스로 높은 대지지분율 대비 분양가 거품을 뺀 합리적인 가격,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 제공으로 수요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었다”며 “획일화된 주거공간에서 벗어나 도심과 자연을 모두 누리며 생활하고 싶은 수요자라면 한번쯤 타운 하우스에 관심을 가져도 좋을 듯싶다”고 말했다.
 
문의  031-273-1253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