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학 수업(에리카 하야사키 지음·청림출판)=죽음학 수업으로 유명한 미국 킨대 노마 교수를 4년간 쫓아다니며 현장 방문과 생생한 사례를 통해 배우는 죽음과 삶의 의미를 보여준다. 2만7000원.
미디어의 이해(이언 데브루 지음·명인문화사)=과거 미디어 소비자였던 대중이 미디어 권력을 비판하는 적극적 수용자로 변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2만4000원.
오! 이런, 이란(최승아 지음·휴머니스트)=테헤란의 한 대학 기숙사에서 생활한 저자가 이란의 12개 도시를 돌며 현재 이란 상황, 페르시아 문명, 이슬람 근본주의 등을 소개한다. 1만8000원.
누가 민주주의를 훔쳐 갔을까(김은식 지음·이상한도서관)=현실 속 다양한 사례와 한국 현대사를 통해 민주주의의 제대로 된 의미가 무엇인지를 탐구한다. 청소년용. 1만3000원.
하이데거의 ‘존재와 시간’ 강독(박찬국 지음·그린비)=서울대 철학과 교수인 저자가 난해하기로 유명한 철학자 하이데거의 ‘존재와 시간’을 문맥과 개념마다 세밀하게 해설했다. 2만7000원.
종이배의 행로(김기덕 지음·황금마루)=동부건설 부사장과 홍익대 교수를 지낸 저자의 첫 시집. 오래 써온 일기의 한 토막 같은 생활 속의 시가 테마를 이룬다. 1만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