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셰프 컬렉션과 신세계 푸드 마켓이 함께하는 라이프 스타일 쇼케이스 시즌3
삼성전자가 삼성 셰프 컬렉션과 신세계 푸드 마켓이 함께하는 ‘라이프 스타일 쇼케이스 시즌3’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모바일 제품과 패션이 어우러져 특별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라이프 스타일 쇼케이스 시즌 1, 2’를 잇는 소비자 중심의 체험형 마케팅이다.
지난 라이프 스타일 쇼케이스 시즌 1은 ‘삼성 갤럭시S5+기어 핏과 신세계가 함께하는 라이프 스타일 쇼케이스’로 패션 마네킹과 실제 생활 속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연계해 갤럭시 S5와 기어 핏의 일상 속 사용성을 자연스럽게 제안했다. 시즌 2인 ‘삼성 갤럭시 S5 광대역 LTE-A와 신세계가 함께하는 라이프 스타일 쇼케이스’는 일상 생활 속에서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속도와 화질을 연출해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소비자는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 쇼케이스를 통해 제품의 가치를 직접 경험하는 것은 물론이고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생활가전으로 더해지는 생활의 가치까지 만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처럼 명품 가전의 품격을 마케팅에도 접목시켜 기존 마케팅과는 차원이 다른 혁신적 체혐형 마케팅의 선구자 역할까지 하고 있다.
삼성 셰프 컬렉션이 전하는 궁극의 신선함,
고객에게 새로운 삶을 제안하다
소비자는 ‘시즌3’에 구성된 5개의 체험존에서 세계적인 미슐랭 3스타 셰프들이 제품 개발단계부터 참여한 삼성 셰프 컬렉션의 개발 스토리와 함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2014년 김치냉장고 신제품인 지펠아삭 M9000, 삼성 세탁기 WW9000,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와 같은 다양한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생활가전까지 체험 가능하다.
실제로 행사 기간 중 전시장을 찾은 고객들은 이충후 스타 셰프의 쿠킹클래스를 통해 셰프 컬렉션 냉장고에 보관해 재료 본연의 맛과 향, 질감까지 살아 있는 식자재를 이용한 특별 레시피를 배웠고 식품별 위치별 최적의 온도를 구현하고 미세 온도 변화까지 최소화해주는 ‘셰프 모드’를 통한 식재료 관리법까지 익힐 수 있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정형화된 공간에서 딱딱하게 제품을 만나던 방식에서 벗어난 이번 ‘라이프 스타일 쇼케이스 시즌3’는 삼성 셰프 컬렉션이 선사하는 궁극의 신선함으로 만날 수 있는 새롭고 품격있는 삶을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느끼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진행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삼성 셰프 컬렉션은 물론이고 혁신 기술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속 삶의 가치를 더하는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생활가전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일보 사진부 photo-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