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실검 등장에… "얼짱 출신 작가였구나"

입력 | 2014-11-21 15:32:00

사진-네이버 웹툰 '베스트도전' 캡처


웹툰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박태준 작가의 웹툰 '외모지상주의'가 네이버 금요웹툰에 정식으로 입성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웹툰 '외모지상주의'는 학교에서 왕따이던 주인공이 어느날 수려한 외모의 '새로운 몸'을 얻으면서 벌어지는 이중생활을 담고 있다.

외모지상주의는 본래 네이버 웹툰 베스트도전에서 연재됐던 작품으로 연재 당시에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베스트도전 만화 연재 당시 연재분 내용을 살펴보면 본래의 몸과 수려한 외모의 새로운 몸 사이를 왔다갔다하며 주변의 달라지는 시선은 물론 주인공 스스로도 변화하는 모습 등 '외모지상주의'에 물든 현세태를 반영하고 있다.

특히, 첫 화부터 학생들간 폭력, 흡연 장면들이 담겨있어 일진을 미화시키는 내용이 아니냐는 우려가 있으나 이제 막 연재를 시작한 작품이라는 점에서 앞으로의 이야기 전개 과정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박태준 작가는 '외모지상주의' 정식 연재에 앞서 "재미있는 만화를 그리는 작가가 되고 싶습니다"라며 "즐겁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공지를 통해 전한 바 있다.

박태준 작가는 인터넷 '얼짱' 출신으로 '꽃미남주식회사'라는 댄스그룹 멤버로 활동하며 앨범을 발매한 적도 있다. 또 얼짱시대, 얼짱TV등 방송에도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웹툰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소식에 네티즌들은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기대할게요"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누군가 했네요" "박태준, 얼짱 출신 작가였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오토 기사제보 ca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