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여성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다] 늘어진 여성 점막, 섬세한 메스방식 성형수술로 개선

입력 | 2014-12-10 06:55:00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여성이 출산을 하면 신체에 여러 변화 증상들이 나타난다. 이러한 변화는 여성에게 신체적, 정신적 영향을 끼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질 점막이 늘어지게 되면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초래한다. 그래서 출산을 한 여성들 사이에서 이쁜이 수술이라고 알려진 질 성형술이 큰 인기를 얻었다.

하지만 과거의 질 성형술은 단순히 질의 입구만을 조이는 방식으로 수술이 진행되어 수술 후 관계를 가질 때 통증이 커져 수술을 기피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런 단점을 보완한 메스방식의 질 성형수술이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섬세한 수술이 가능한 메스방식의 질 성형수술

연세미산부인과의 질 점막 수술은 수술 전에 늘어난 질의 상태를 면밀하게 파악해 질 근육의 수축력을 측정한다. 그리고 정밀 진단 결과를 토대로 하여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여성들의 수술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 질 성형수술과 함께 부인과 수술로 알려진 양귀비수술이나 음핵노출술, 소음순 수술 등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질 점막하 수술이 레이저로 진행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최근에는 레이저가 아닌 전문의의 수술집도 능력이 요구되는 메스방식의 수술이 보다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이런 메스방식의 수술은 수술 후에 흉터나 상처가 남을 수 있다는 걱정을 줄일 수 있으며 출혈도 적어 후유증 없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다. 수술시간 역시 30분 정도로 짧은 편이기 때문에 평소 시간을 내기 힘들어서 수술 자체를 망설였던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전신마취가 아닌 국소마취이고, 수면마취를 통해 수술이 진행되어 마취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출산을 한 여성들에게는 늘어진 질 점막과 근육은 일상생활 속에서 상당한 불편과 어려움을 초래한다. 이러한 점들은 여성의 자신감 저하로 이어져 우울증이나 다양한 여성 질환까지도 야기할 수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늘어진 질 점막을 효과적으로 개선시키는 노력이 필요하다. 늘어진 질 점막과 근육을 개선하고 출혈이나 흉터 상처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연세미산부인과의 질 성형수술을 통해서 출산한 여성들이 자신감을 되찾기를 바란다.

연세美산부인과 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외래부교수·연세미산부인과 원장

[스포츠동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