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여성이 나이가 들다 보면 관절이 시리거나 주름이 생기는 등 신체 곳곳에서 이상증후가 나타나게 된다. 특히 많은 여성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이 있는데, 바로 질 점막이다.
질 점막은 관계를 맺을 때 매우 중요한 부위다. 왜냐하면 관계 시 만족도 부분에서 질 점막의 역할이 크기 때문이다. 여성의 질 점막이 늘어지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질의 감각이 둔화되고 부부관계 시 만족도가 저하될 수 있다. 이로 인해 권태기를 맞이할 수도 있어 여성뿐 아니라 남성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
문제는 늘어진 질 점막증상이 있다고 해도 대부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한 채 살아간다는 점이다. 질 성형술 자체를 민망하고 쑥스럽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늘어진 질 점막은 관계 시 만족도 저하 이외에도 일상생활속에서 상당한 불편함과 어려움을 초래한다. 하루 빨리 본인에게 적절한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현명하다.
● 메스방식의 효과적인 질 점막수술로 개선가능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일명 ‘이쁜이수술’로 불리는 질 점막성형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이쁜이수술은 단순히 질의 입구만을 줄이는데 주력하였기 때문에 수술 후 관계를 가질 때 통증이 동반되거나 다른 후유증들이 발생하곤 했다.
그래서 최근에는 이러한 단점을 보안한 메스방식의 질 점막수술이 다시금 사람들의 관심과 주목을 끌고 있다. 연세미산부인과의 메스방식 질 점막성형은 섬세하고 정교한 수술이 가능하다. 수술 후 육안으로 보이는 모양의 흉터가 적어 여성들이 선호한다.
질과 항문 사이의 골반 근육과 피부 조직을 재봉합해주기 때문에 질 안으로 침입할 수 있는 세균이나 염증들을 막아주는 장점도 있다.
대부분 사람들은 수술이라고 하면 입원과 퇴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바쁜 일상에 쫓기는 현대인들에게는 부담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다. 하지만 연세미산부인과의 메스방식 질 점막 수술은 전신마취가 아닌 국소마취나 수면마취를 통해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회복시간이 빠르며 기존 레이저수술과 비교해 출혈이나 붓기가 덜하다.
연세美산부인과 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외래부교수·연세미산부인과 원장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