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1차(6블록) 분양성공에 프리미엄 잇는 슈퍼블록의 완성 송파 문정지구 7블록 ‘H 스트리트파크’ 상가 분양!

입력 | 2014-12-29 15:33:00


동부지법,검찰청 바로 앞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로 안정성 높아
KTX 수서역과 8호선 문정역 더블라인 수혜...차별화된 설계 ‘자랑’

 
공공기관과 기업 입주로 남다른 배후수요를 자랑하는 송파 문정지구에 블루칩 투자처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단기간에 완판되면서 인기를 증명한 상가 ‘H 스트리트’의 후속작, ‘H 스트리트파크’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미 1차 분양으로 입지여건 등이 증명돼 투자자들이 관심이 높아 조기 마감이 예상되고 있다.
 
◆ 풍부한 배후수요 자랑하는 ‘블루칩 스트리트 상가’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H 스트리트파크는 문정지구 7블록에 들어서는 연면적 16만여㎡(주차장면적 포함)의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 H 비즈니스파크 내 상업시설이다. 지식산업센터 내 근무하는 인력만 5,000여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돼 상층부의 고정적인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는데다 소비력 좋은 오피스 상권에 해당되기 때문에 투자 안정성이 높다. 문정지구 자체도 IT산업 등 차세대 신성장동력산업들의 유치를 위해 계획된 지구로 배후수요가 남다르며 또한 인근으로 위례신도시, 강남보금자리, 동남권 유통단지 등의 개발이 박차를 가하고 있어 배후 주거인구까지 흡수가 가능하다.
더욱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스트리트형 상가로 만들어진다는 점이 눈에 띈다. 기존의 고층 상가와 달리 고객의 이동동선에 제약이 적어 입점업체들이 매출을 올리기 쉽다. 보행자 이동이 많은 1~2차선 도로를 따라 저층 상가들이 계획돼 있기 때문에 어지럽게 간판을 달지 않아도 고객들 눈에 쉽게 노출돼 접근성과 가시성이 뛰어나다.
 
◆ 동부지방법원,검찰청 바로 앞 안정적인 공공기관 상권
특히 문정지구 내에서도 이용인구가 많은 것으로 기대되는 핵심입지라 더욱 관심이 크다. H 스트리트파크가 위치한 7블록은 문정지구로 이전하는 동부지방법원,검찰청 바로 앞에 자리잡고 있다. 실제로 서울에도 시청역 주변이나 국회의사당 인근의 여의도, 서초,교대역 일대의 법원 상권 등은 일대에서도 상가 투자가치가 높은 곳으로 꼽힌다. 공공기관들은 일반적인 기업들과 달리 폐업이나 이전의 가능성이 적을뿐더러 단순히 내부의 상주인구뿐 아니라 이용하려는 유동인구까지 유발시켜 상권을 가치를 더욱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 문정지구 중심의 조각공원을 품은 새로운 명소
바로 옆에는 문정지구의 명소로 자리잡을 조각공원도 만들어진다. 현재 문정지구 내 조각공원 조성이 계획된 곳은 이곳이 유일하다. 지나가는 이용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다양한 조각작품 설치될 예정으로 소비와 휴식이 동시에 가능한 문정지구의 명소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H 스트리트파크는 이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예상돼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 KTX 수서역과 8호선 문정역 더블라인 수혜...접근성 탁월
더욱이 2015년 KTX 수서역이 개통하면 H 스트리트파크는 광역 역세권 상가로 거듭나게 된다. 이 상가는 문정지구의 지리적 중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문정역과 수서역이 가까워 접근성이 뛰어난 상가다. 이로 인해 강남권의 KTX 이용객 수요들은 수도권 남부 및 전국적인 유동인구의 흡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상권 활성화가 빠를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 송파대로, 올림픽로, 강변북로,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접근성이 좋다.
주변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오랜 전통을 가진 가락시장을 현대화시키는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낙후된 시장이미지를 벗고 녹지와 휴식공간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하며, 가락시영 아파트 재건축 사업도 순항 중이다. 더욱이 롯데슈퍼타워 등의 개발까지 이뤄지면 향후 부동산 가치 상승으로 인한 시세차익도 기대해볼만하다.
 
◆ 현대건설의 첨단설계...쇼핑 편의 증진 및 관리 용이
현대건설의 시공으로 상품성도 뛰어나다. 3면이 도로변에 접한 스트리트형 상가로 가시성을 높였으며 이면상가를 최소화 했다. 상가를 중심으로 수공간과 녹지공간, 휴게공간을 결합한 중앙광장을 만들어 고객들의 휴식은 물론 집객도 쉽도록 만들었다. 지상1층은 스트리트형 상가로 캐노피 설계를 도입해 점포 활용도를 높였으며 이밖에도 자전거 보관소를 배치해 탄천 인근의 자전거 이용객들도 배려했다. 내부에는 산업컨벤션 센터 등도 조성될 예정이라 이에 따른 상권 활성화도 기대된다.
또한 지역 냉난방 시스템을 적용하여 냉난비를 절약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창호에도 일반 유리보다 단열 성능이 뛰어난 로이복층 유리를 사용했으며 고효율 전등을 사용해 관리비 절감효과를 높였다. 더욱이 이 상업시설은 중도금 무이자 융자를 지원해 투자 부담을 낮출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이미 지난해 11월 분양을 시작했던 6블록의 상업시설 ‘H스트리트’는 슈퍼블록의 높은 미래가치에 힘입어 문정지구 분양상가 중 최초로 100% 분양이 완료 지으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며 “당시 계약을 놓쳐 대기하고 있던 고객들이 많아 H 스트리트파크의 분양 전부터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는 등 관심과 호응이 남다르다”고 말했다.
 
H 스트리트파크의 분양 홍보관은 송파구 문정동 54-8번지에 있으며 준공은 2017년 4월 예정이다.
 
문의 02-4497-006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