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이하 한예진)은 KBS 박수동 前 드라마 PD를 방송연출학과 전임교수로 임용했다고 밝혔다.
박수동 교수는 KBS 드라마제작국 PD로 입사해 1985년 드라마 ‘해돋는 언덕’ 연출을 시작으로 ‘코미디 하이웨이’, ‘92 고래사냥’, ‘대추나무 사랑 걸렸네’, ‘초원의 빛’, ‘어여쁜 당신’ 등 다수의 KBS 인기드라마를 연출하였으며 드라마국 부주간과 심의위원을 지낸 경력이 있어 이번 임용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한예진은 KBS 前 예능국장 박해선 학장의 취임에 이어 박수동 교수 임용을 통해 재학생들의 다양한 현장 실습수업을 더욱 강화하여 교양, 예능, 드라마 등 모든 장르를 섭렵하고 방송계로 취업 진출 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예진에서는 방송무료체험학교, 고교방송캠프, 일일방송캠프 및 각종 공모전 및 경연대회 등을 매년 주최하여 방송예술분야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등 대한민국 방송인재를 배출해나가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는 교육기관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한예진은 방송영상, 공연, 음악, 방송예술 등 전체 계열을 대상으로 2015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학과로는 방송제작학과, 방송연출학과, 성우학과, 영상디자인학과, 영화제작연출학과, 연예매니지먼트학과, 실용음악학과, 힙합(RAP)학과, 싱어송라이터학과, 미디작/편곡학과, 음향학과, 방송대본/시나리오창작학과, 연예연기학과, 공연제작학과, 실용무용학과 등이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예진 홈페이지(www.kbatv.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