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 과일-채소 무조건 좋다? ‘반전’ 알고 먹어야…

입력 | 2015-01-25 16:19:00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

최근 미국 뷰티정보사이트 스키니맘이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을 소개했다. 과일 중에서 다이어트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종류가 있다는 것.

이에 따르면 열대과일, 말린과일, 아보카도, 야채주스 등이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 목록이다.

먼저, 망고나 파인애플과 같은 열대 과일류는 당분 함량이 높아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가 높다.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에 포함됐다.  

또 말린 과일에는 수분이 없기 때문에 적은 양이라도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가령 건포도는 신선한 포도보다 열량이 8배나 높다.

아보카도는 당분 함량은 낮지만 지방 함량과 칼로리가 높은 편. 따라서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에 속한다.

야채주스도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 중 하나. 그 이유는 야채에 비해 주스를 만드는 과정에서 설탕이나 나트륨 함량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단, 첨가물이 없는 순수 야채주스는 제외다.

이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 반전 칼로리",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 몰랐던 사실",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 뭘 먹어야 하나",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 조심해야 겠다" 등의 후기를 남겼다.

사진제공=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동아일보DB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