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Outdoor]블랙야크, 세련되고 편안한 멋… 캐주얼 스타일의 재발견

입력 | 2015-01-28 03:00:00


블랙야크 캐주얼 스타일의 다운을 착용한 갓세븐.

YG클래식

소비 행태가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강조하는 쪽으로 변해가고 있다. 여기에 맞춰 아웃도어와 패션 브랜드의 경계가 희미해지면서 어디에서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강조한 아웃도어 제품들을 내놓아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여유를 즐기고 가치소비를 하는 ‘킨포크라이프’의 현상이라 볼 수 있다. 킨포크는 가깝고 친한 관계의 사람이라는 뜻으로 가족이나 지인들과 함께 소박한 집밥을 나눠먹는 데서 출발했다. 좋은 사람들과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삶을 추구하며 삶의 아름다운 순간들을 만드는 킨포크는 단순한 생활 스타일을 넘어 삶을 대하는 태도이자 하나의 정신으로 여겨지게 됐고, 젊은 베타맘들 사이에서 트렌드로 여겨지고 있다.

각각의 브랜드도 점점 비중이 캐주얼쪽으로 확대되어 가고 있다. 여유와 가치, 편안함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많은 사람이 다양한 활동을 즐기고, 어린아이서부터 나이 지긋한 어른들까지 건강과 자유로움, 즐거움을 추구하고 여유가 생김에 따라 나타난 자연스러운 현상이라 볼 수 있다.

블랙야크도 2013년 하반기, 블랙야크 키즈를 정식 론칭하고 디자인과 기능, 물량 등 계속 강화해나가고 있다.

블랙야크는 초봄까지 이어지는 겨울패션으로 평범해 보이는 아이템을 가지고 멋스럽게 스타일링하는 패션을 강조하며 겨울철 다운재킷, 패딩조끼 등 기본적인 아이템을 다양하게 내놓았다.

블랙야크의 ‘로체다운재킷’은 투습, 방수, 발수가 뛰어난 고어텍스 2레이어 소재를 사용하고 최고급 구스다운 충전재(90:10)를 써 한겨울에도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다. 심플한 디자인에 톤 다운된 컬러로 센스있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제품은 블루, 오렌지, 차콜 그레이 색상, 가격은 69만8000원.

U케인재킷은 체크 미들기장 여성 패딩으로 지그재그 퀄팅의 디자인제품이다. 퀼팅라인과 옆선 절개를 통한 슬림한 형태의 착장 스타일이 가능하다.

히말라얀 오리지널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신학기를 맞아 블랙야크만의 아웃도어 감성을 담은 백팩인 ‘Y-G PACK’ 시리즈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블랙야크 ‘Y-G PACK’ 시리즈는 쿠션감이 좋고 부드러운 숄더와 밀착감이 우수한 등판 시스템으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노트북 수납공간이 따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Y-G PACK’ 시리즈는 스퀘어 형태인 YG라이즈와 YG언밸런스, 라운드 형태인 YG클래식, YG컴팩트 등 총 4가지다. 주력 제품인 ‘YG라이즈’ 스퀘어 백팩은 아웃도어 감성과 퍼포먼스를 살린 포켓이 특징이다. 특히 가방 외부에 다양한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아웃도어 활동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10만9000∼14만9000원.

블랙야크 상품기획부 황상훈 부장은 “최근 소비자들은 일상복으로 아웃도어 의류를 입는 것처럼 가방이나 액세서리에서도 아웃도어 브랜드 제품을 많이 찾고 있다”며 “‘Y-G PACK’은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아웃도어 브랜드만의 기술력과 디자인 요소를 더한 제품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손희정 기자 sonh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