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engirl Cooking Creative “100% 착즙 주스, 플로리다 내추럴의 신선한 맛을 살린 고급 디저트가 초간단 레시피로 완성되네요∼”
강사는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페이스트리 총괄 신태화 셰프. 신 셰프는 플로리다 내추럴 주스의 신선한 맛을 그대로 살린 고급스러운 디저트를 초간단 레시피로 선보여 쿠킹 클래스 참여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신 셰프는 가장 간단한 오렌지망고주스를 시작으로 자몽시트로네이드, 오렌지티라미수, 자몽크렘뷜레까지 총 4가지 디저트를 소개하면서 누구나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쿠킹 팁을 일러주었다.
클래스 시간에는 플로리다 내추럴 주스와 관련해 퀴즈 문제를 푸는 시간이 주어져 재미를 더했으며, 클래스를 마친 후 참여자들은 플로리다 내추럴 오렌지 주스와 자몽 주스를 마시면서 즐거운 디저트 타임을 가졌다. 신 셰프가 참여자 전원에게 깜짝 선물로 준비한 오렌지 티라미수를 받아들고는 더욱 환한 웃음꽃이 피어났다.
▼플로리다 내추럴 쿠킹 클래스에 참여하니…▼
많은 시판 주스에 첨가물이 포함돼 있다는 걸 알고 얼마 전부터 착즙기를 사용하고 있어요. 하지만 많은 과일이 들어가고 착즙기를 매번 청소해야 하는 게 부담스러웠어요. 플로리다 내추럴 주스는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생오렌지, 생자몽을 수확한 그날 바로 짠 100%착즙 주스라서 건강과 맛, 편리성을 모두 만족시켜 더 없이 만족스러워요. 특히 플로리다 내추럴 자몽 주스는 집에서 직접 착즙기를 사용해 주스를 만들어 먹으면서도 느낄 수 없던 자몽의 맛있는 당도를 그대로 느낄 수 있어서 좋아요.
주부 경력 5년차에 접어들다 보니 거의 한식 위주의 밥상만 차리는 경우가 많아요. 디저트는 만들기 어려울 거라 생각 했었는데, 제가 해볼만한 쉬운 레시피라 놀라웠어요.
엄마들은 보통 아이들 요리를 할 때면 재료를 먼저 보게 되는데요. 플로리다 내추럴 주스는 100%착즙주스라 아이에게 걱정 없이 줄 수 있는 건강한 주스라서 좋네요. 다양한 디저트로 응용도 해보려고 해요.
다음 쿠킹 클래스에도 참여하고 싶네요(웃음).
쉽게 만들 수 있는 쿠킹 팁을 들을 수 있는 점도 좋았어요.디저트는 아이들을 위한 파티를 준비할 때 만들어도 좋을 듯해요. 아이들이 먹기 좋은 건강한 재료로 만들어진 디저트를 배운 쿠킹 클래스라 더욱 만족스러워요.
진행 & 글/이은희(클래스 진행자 & 생활 칼럼니스트)
사진/이혜련(푸드 포토그래퍼)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