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 참기 힘든 뱃살의 고통…‘똑똑하게 먹자’

입력 | 2015-02-05 15:45:00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 동아일보DB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이 소개돼 네티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미국의 여성잡지 레드북(Redbook)은 최근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 5가지를 선정했다.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으로는 아보카도, 후추, 사과, 아몬드, 베리류가 선정됐다.

아보카도에는 단일불포화지방 같은 좋은 지방이 풍부한데 이런 지방은 배를 채우지만 몸에 축적되지 않는다. 이는 포만감을 오래 느끼게 하지만 체중을 증가시키지 않는다. 점심 때 아보카도 반쪽을 먹으면 저녁때까지 포만감이 오래 지속돼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이다.

음식에 후추 반 숟가락만 첨가하면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후추에는 매운맛을 내는 피페린이 많이 들어있다. 이 성분은 새로운 지방 세포가 생기는 것을 막는 효능이 있다. 또한 후추는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과는 섬유질과 폴리페놀 성분이 많다. 장내 유익균의 성장을 촉진시켜 살을 빼는 데 도움을 줘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이다.

아몬드에는 섬유질과 건강에 좋은 지방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하루에 먹는 아몬드 양은 한줌(약 23개) 정도면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이다.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라즈베리, 딸기 등의 베리류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섬유질도 많이 함유돼 있다. 이런 성분들은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킨다. 또한 베리류에 들어있는 탄수화물은 몸속에서 당분이나 지방으로 변하지 않고 에너지에 사용되는 좋은 탄수화물로 알려져 뱃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DKBnews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