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티가 25일 첫 정규앨범 발표를 앞둔 가운데 앨범 수록곡인 ‘졸업(이젠 안녕)’이 공일오비의 히트곡 ‘이젠 안녕’의 리메이크 곡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올티는 졸업 시즌 동안 여러 학교의 졸업식을 직접 찾아가 깜짝 게릴라 라이브 이벤트를 진행하며 화제를 모은바 있다.
특히 25일 발표하는 첫 정규앨범 수록곡이자 공일오비의 ‘이젠 안녕’의 리메이크곡인 ‘졸업(이젠 안녕)’을 현장에서 처음 공개해, 후렴구를 올티와 졸업생들이 다 같이 부르며 훈훈한 분위기로 ‘떼창’을 완성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올티는 공일오비의 원곡 멜로디 라인을 살리고 자신의 학창 시절의 경험담을 솔직하게 녹여 낸 가사와 랩을 더해 올티 만의 ‘졸업(이젠 안녕)’이라는 곡으로 탄생시켰다.
올티의 리메이크 곡 ‘졸업(이젠 안녕)’은 첫 정규앨범에 대한 기대감과 타이틀곡에 대한 궁금증을 더하게 한다. 올해 스무 살이 된 올티의 솔직한 이야기를 엿볼 수 있는 가사들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학창시절’을 그려냈다.
올티는 “랩 가사에 주목해서 노래를 들어주셨으면 한다. 후렴 멜로디 라인은 공일오비 원곡의 멜로디 라인을 그대로 살렸기 때문에 누구다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다. ‘졸업’하면 떠오르는 이 노래와 제가 리메이크한 이번 신곡 ‘졸업(이젠 안녕)’이 함께 더 큰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 모두에게 한 번씩 있었던 학창시절의 추억을 제 노래를 들으며 다시 한 번 회상하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트위터@zioda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