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우 원장.
올해 40대가 된 주부 이모씨는 오랜 기간 고민하던 질 점막수술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이씨는 결혼을 하고 아이를 출산한 직후부터 질 점막이 늘어나 일상 속에서 여러 불편한 증상이 있었다. 그러나 40대 주부라면 거의 대부분 가지고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치료 받을 생각은 하지 않은 채 지내왔다.
하지만 40대가 된 후 부쩍 우울증이 심해지면서, 그 원인이 늘어난 질 점막으로 인한 것이라 생각하게 됐다. 여성으로서의 자신감을 되찾고 싶어 치료를 결심한 것이다.
이씨의 사례처럼 최근에는 장기간 여성 불감증에 시달리다가 우울증이나 남편과의 관계소홀 등의 이유로 질 성형수술을 받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일상 속 불편함뿐 아니라 질염과 같은 여성질환으로 악화될 수도 있다. 늘어진 질 점막 증상으로 고생을 하고 있다면 증상을 방치할 것이 아니라 이뻐지는산부인과의 메스방식 질 성형수술을 통해서 늘어난 질 점막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 누구나 하는 수술방법은 NO! 메스방식 질 성형수술 YES!
대부분 질 성형수술을 시행하는 병원들을 보면, 레이저방식이 보편적인 방법이다. 하지만 이와 같은 수술방법은 수술을 한 후에 흉터나 상처가 크고 출혈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일상으로의 복귀가 늦어지는 경우가 많다. 그 결과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현대를 살고 있는 여성들에게는 레이저 수술 자체가 부담으로 느껴지기 마련이다.
그래서 이뻐지는산부인과의 메스방식 질 성형수술이 여성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메스방식의 질 성형수술은 집도의가 직접 메스를 이용하여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기존의 레이저방식의 수술방법보다 흉터나 상처, 출혈량이 적다.
메스방식의 질 성형수술은 전신마취가 아닌 국소마취와 수면마취를 통해서 수술이 진행된다. 출산을 경험한 여성들이라면 마취에 대한 부담감이 상당히 크다. 이뻐지는산부인과의 메스방식 질 성형수술은 전신마취가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여성들의 부담까지도 상당히 줄인 효과적인 여성수술이다.
이뻐지는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