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건강한 물]교원그룹, 4가지 기능 필터시스템 독자 개발

입력 | 2015-03-20 03:00:00

“미네랄 살아있는 물, 맛도 좋아요”




예부터 물만 잘 마셔도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최근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증폭됨에 따라 건강한 물 섭취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건강한 물이 노화 및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인식이 퍼지고 있기 때문이다.

건강한 물 선택에 있어서 미네랄이 풍부한 물을 선호하게 되는데 이는 물속에 함유된 미네랄이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 각종 체내 신진대사 작용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해주는 것은 물론,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등의 역할을 통해 건강을 지켜주기 때문이다. 미네랄은 세포, 체액, 효소, 근육, 골격 등 인체 구성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물질이나 체내에서 합성될 수 없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 특히 물속에 녹은 이온 상태일 때 체내 흡수율이 빠른 것으로 알려져 ‘미네랄 워터’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겁다.

이 인기에 힘입어 깨끗한 물을 넘어 미네랄이 살아 있는 건강한 물을 전하는 교원그룹의 웰스정수기가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매일 마시는 물을 통해 미네랄을 간편하고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점이 인기 요인이다.

웰스정수기는 몸에 이로운 ‘건강한 물’을 전하기 위해 역삼투압 정수방식이 아닌 중공사막 정수방식을 채택했으며, 5종의 세라믹으로 구성된 웰스 필터시스템을 독자적으로 개발했다. 웰스 필터시스템은 천연석 기능, pH 조정 기능, 에너지 활성 기능, 항균 기능 등의 4가지 기능을 갖추고 있다. 천연석 기능은 각종 천연 미네랄을 함유한 물을 만들어 물맛을 향상시켜주며, pH 조정 기능은 칼슘 등을 함유해 중성이나 약산성의 물을 몸에 좋은 약알칼리성 물로 전환시킨다. 에너지 활성 기능은 물 분자를 최소화해 체내 소화 흡수가 빠른 물을 만들고 항균 기능은 세균과 냄새를 없애는 동시에 필터 내부 오염을 막아준다. 최근에는 콤플렉스 플러스 필터를 추가 개발하여 물맛은 높이고, 각종 미생물과 유해물질, 중금속은 물론 장염을 발생시키는 노로 바이러스까지 99.99% 제거하는 등 필터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3월에는 결혼·혼수 시즌을 맞아 건강한 물을 제공하는 정수 기능뿐 아니라 합리적 소비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춰 실용성을 강조한 실속형 멀티 정수기 ‘웰스 포트 쿨(Wells Pot cool, 모델명: KW-P15W1)’을 선보였다.

‘웰스 포트 쿨’은 정수기에 에코 냉각시스템과 전기포트 기능을 겸비해 미네랄이 살아 있는 냉·정수는 기본, 필요할 때마다 포트를 통해 온수를 사용할 수 있는 직수형 정수기로 기능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에코 냉각시스템을 통해 냉매 없이 열전소자 기술을 통해 냉수를 제공하여 환경보호에 일조할 뿐 아니라 소음까지 줄였다. 온수 탱크 없이 전기포트 방식으로 온수를 제공해 크기는 물론 온수의 온도를 유지하기 위한 대기전력 소모를 대폭 줄여 경제성을 높였다. 일반 냉온정수기 대비 40% 정도의 전기료 절감 효과가 있어 경제적이다. 타사의 직수형 순간 온수 시스템에 비해 많은 양의 물을 더욱 빠르고 뜨겁게 가열시켜 편리하다. 포트는 스테인리스 재질로 가열하더라도 용기 변형이나 세균 번식, 환경 호르몬 걱정이 없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미니멀한 사이즈에 세련된 디자인까지 고루 갖춰 신혼부부 등 실용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젊은층에게 안성맞춤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웰스정수기는 미네랄이 풍부한 물을 만들어 내는 차별화된 특징을 앞세워 건강을 지키는 제품과 바른 관리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생활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건강과 실속을 키워드로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필터 기능 강화 등 독자적인 기술력을 개발하는 것과 동시에 소비자에게 새로운 건강한 생활을 제안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 말했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