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주택산업이 24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광주 소촌동 모아엘가 에듀퍼스트 233가구의 분양에 나선다. ‘소촌동 모아엘가 에듀퍼스트’는 호남고속전철의 수혜지로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수납공간이 돋보인다. 사진제공|모아주택산업
소촌동 263번지 일대 59m² 233가구 분양
광주1호선 ‘송정공원역’ 인접…교통 편리
집(광주)에서 서울까지 1시간40분. 호남고속철도 KTX 개통의 최대 수혜지인 모아주택산업의 아파트 ‘모아엘가’가 관심을 끌고 있다.
모아주택산업 아파트 브랜드인 모아엘가는 광주의 프리미엄을 선도하는 대표 아파트 브랜드로 인지도가 높다. 이번 소촌동 모아엘가 에듀퍼스트는 대규모 택지지구인 수완지구와 선운지구 사이에 들어선다. 수완지구의 모아엘가(570가구) 아파트는 주변 아파트보다 500만∼1000만 원이 더 높게 형성될 만큼 선호도가 높고, 작년 8월부터 입주한 선운지구 ‘어등산 모아엘가(404가구)’도 입주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남향 위주의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 뛰어나
소촌동 모아엘가 에듀퍼스트는 남향 위주의 판상형 구조로 조망은 물론 자연 채광과 통풍을 원활히 했다. 주차장은 모두 지하로 배치하고 지상 공간은 각종 테마공원과 사계절의 푸르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주부들을 위해 신경 썼다. 59Am² 단일 주택형으로 집안 곳곳에는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수납공간을 극대화해 깔끔하면서도 거실과 주방, 침실 등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다.
교육여건이 좋다. 걸어서 5분 이내 거리에는 어룡초, 정광중, 정광고 등의 학교시설이 있어 교육 안심아파트로 손색없다. 대형마트를 비롯한 병원, 학원가 등 크고 작은 편의시설과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지방 공무원 교육원, 광주 지방 경철청 등이 가깝다.
교통도 잘 발달돼 있다. 무진대로, 상무대로 등을 이용해 주변 수완지구와 상무, 선운지구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광주1호선 송정공원역도 가깝다. 또 지난 2일 개통한 호남고속철도(KTX 송정역)를 이용해 서울까지도 1시간33분 정도면 다다를 수 있다.
특히 송정역은 복합환승센터로 거듭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11층, 연면적 12만2000m² 규모로 KTX와 도시철도·버스 환승시설과 업무·숙박, 상업·유통 등 지원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광주시 북구 중흥동 323-5번지에 위치한다.
문의 062-523- 2007
연제호 기자 so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