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과 옥션(www.auction.co.kr)이 경기관광공사와 함께 5월 14일까지 ‘찾아가는 경기관광박람회’의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지난 2013년 12월 이베이코리아와 맺은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프로모션으로 경기도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만나 볼 수 있다.
먼저 G마켓과 옥션에 각각 온라인 ‘경기그랜드세일관’을 운영하고 5월 1일부터 3일까지 부산에서 개최되는 ‘경기관광박람회’ 입장권을(성인 2000원, 아동 1000원) 단독 사전 판매한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입장권’은 2만1600원(성인기준)에 판매한다. 경기도 인기 레저 상품인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 종일권’(성인기준)의 경우 이용 날짜에 따라 1~2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박람회 홍보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G마켓은 박람회 관련 퀴즈 정답을 맞춘 고객 100명을 선정해 여행 필수품인 ‘셀카렌즈’를 증정한다. 또한 SNS를 통해 박람회를 알리는 고객 100명을 즉시 추첨해 우유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옥션은 공식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에 가고 싶은 경기도 여행지를 댓글로 입력하는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셀카봉’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 박람회 현장에서도 ‘G마켓, 옥션과 함께하는 경기그랜드세일관’ 부스를 운영하고 레져큐에서 판매하는 ‘에버랜드’, ‘아쿠아리움’ 등의 레저 시설 입장권과 ‘양평 행복한뜰 펜션’, ‘헤이리 석죽재 체험상품’ 등을 할인 판매한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