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라지구 롯데캐슬 정문 앞 최고상권
청라국제도시가 국제업무지구 사업자 선정(한양건설)과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나금융 본사와 7천여 명이 상주하는 하나금융타운, 신세계 복합 쇼핑몰이 2017년 모두 완공되며, 차병원그룹도 오는 2018년까지 약 26만㎡ 부지에 줄기세포 치료전문병원 등을 포함한 미래형 의료복합타운 조성을 목표로 공사 한창이다. 또한 국내 최초 로봇테마파크도 오는 2016년에 워터파크와 함께 완공이고 세계 최초 투명건물인 시티타워(높이 453m)도 복합시설 사업도 진행 중에 있다.
대형 개발 호재들이 모두 착공을 시작하면서 청라국제도시는 그 어느 신도시보다 부동산 훈풍이 불고 있다. 그동안 지지 부진했던 45평 이상의 미분양 아파트가 모두 소진 되어 작년 대비 1억 3천만 원 이상 거래가가 상승했고, 신규 분양 시장에서도 최고 102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수천만 원 대 의 프리미엄이 형성되고 있다.
청라국제도시에는 도시 미관과 깨끗한 주거 환경을 위해 주유소, 사우나, 모델, 호텔, 세차장 등의 사업허가가 나오지 않는다. 청라 스파렉스는 옥상정원과 물놀이 시설을 겸비한 청라국제도시 유일한 고급 사우나 찜질방 시설로 임대 걱정 없는 청라지구 최고의 상권에 위치해 있다. 청라 홈플러스, 롯데마트 두 개의 대형마트와 롯데캐슬, 힐스테이트 등 대단지 아파트와 인접하여 12만 여명 청라주민 , 50만 명의 인천 서구 주민 집객력을 갖춘 청라 독점 상가로서 높은 수익률에 안정적인 임대 수익이 가능하다.
수익률 13%의 청라 스파렉스 상가는 대지 9백 여 평, 지하층~ 지상10층 규모로 현재 5층까지 공사가 진행되었으며, 근린상가 1층과 2층을 일반 분양중이다. 올 11월 초 준공이기에 빠른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다. 1층 평당 2천만원부터, 2층 평당 9백만 원부터 형성되어 있어 주변 시세보다 20% 이상 저렴하여 인기가 더욱 뜨겁다. 또한 바로 옆 C10부지가 다음 달인 6월부터 1200여실 규모의 오피스텔 분양을 시작하기에 상가 분양이 조기 소진될 예정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호수공원을 품고 있는 청라지구는 대기업을 배후로 높은 교육문화 시설을 자랑하는 자급도시로서 서울 및 인천, 부천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 수요까지 모두 거주 할 수 있는 지역으로 각광받고 있다. 작년 6월 개통한 공항철도인 청라국제도시역을 통해 서울역까지 30분이면 도착하며 공항고속도로 청라IC를 통해 상암까지 13분, 경인고속도로 직선화로 여의도까지는 25분이 소요된다. 여기에 지하철 9호선이 2016년 공항철도와 연계 운행되며 7호선도 연장 될 예정이고 제2외곽순환도로(동탄1시간소요), 제3연육교(청라~영종) 등도 개통 예정이기에 교통여건 뿐 아니라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완성도 높은 신도시로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