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lture
뮤지컬 ‘유린타운’
최정원과 아이비의 열띤 무대
유린타운
‘유린 타운(Urine Town)’을 말 그대로 번역하면 ‘오줌마을’. 물 부족에 시달리는 마을에서 유료 화장실 사용권을 둘러싸고 벌이는 갈등과 대립을 그리고 있다.
오는 5월17일부터 8월2일까지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문의 1544-1555
뮤지컬 ‘사의찬미’
두 남녀의 비극적 사건을 새롭게 구성
사의 찬미
극작가이자 연극 연출가였던 김우진 역에는 ‘비스티보이즈’의 김종구, ‘쓰릴미’의 정동화가 캐스팅 됐다. 윤심덕 역은 안유진과 최수진, 사건의 의문을 풀어갈 열쇠를 쥔 사내 역은 정민과 최재웅이 연기한다.
6월6일부터 9월6일까지 DCF대명문화공장에서
공연. 문의 02-766-7667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아찔한 고음의 ‘겟세마네’ 등 락 오페라 인기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예수의 마지막 7일간의 이야기를 새롭게 해석한 작품으로 클래식을 접목한 락 오페라 음악이 무대를 가득 채운다. 아찔한 고음의 ‘겟세마네’를 비롯해 유다와 코러스가 부른 ‘수퍼스타’, 마리아의 ‘어떻게 사랑하나’ 등이 인기 곡.
배우 마이클 리와 박은태가 예수 역을 맡아 다시 한번 무대에 오른다. 배우 한지상 또한 유다 역에 다시 캐스팅 됐으며, ‘노트르담 드 파리’의 윤형렬과 ‘렌트’의 최재림이 새롭게 유다 역에 합류한다.
6월 12일부터 28일까지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된다. 문의 1577-3363
연극 ‘술과 눈물과 지킬앤하이드’
일본 작가 미타니 코키의 유머를 더한 공연
술과 눈물과 지킬앤하이드
선과 악, 두 개의 인격을 완벽하게 분리할 수 있는 신약 개발에 실패한 ‘지킬 박사’는 당장 내일로 다가온 연구 발표회에서 자신의 악한 인격 ‘하이드’를 연기할 무명 배우 ‘빅터’를 고용한다. 모두 깜빡 속을 만한 완벽한 연기를 선보이기 위해 리허설에 돌입한 두 사람 앞에 ‘지킬 박사’의 약혼녀 ‘이브’가 찾아오고 ‘지킬’과 ‘빅터’ 는 아슬아슬한 연기를 이어간다.
다양한 캐릭터를 구축하고 있는 배우 정웅인과 최원영이 지킬 박사를 맡아 무대에 오른다.
7월 5일까지 동숭아트센터에서 공연.
문의 02-749-9037
기획/계수미 전문기자 soomee@donga.com
글/이민희(문화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