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전문기업 ㈜SG다인힐은 모기업인 ‘삼원가든’과 ‘붓처스컷’, ‘투뿔등심’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집약해 만든 정통 이탈리안 스테이크하우스 비스떼까 꼬또 (Bistecca Cotto)를 새롭게 론칭한다.
비스떼까 꼬또는 시그니쳐 메뉴로 한국에서 접하기 힘든 피렌체 전통 티본(T-BONE) 스테이크인 ‘비스떼까 알라 피오렌티나(bistecca alla fiorentina)’를 중심으로 마블링 스코어 6이상의 한우와 다양한 특수 부위를 이용한 스테이크를 선보인다.
비스떼까 알라 피오렌티나는 한우 1+ 등급의 육질 좋은 고기를 SG다인힐의 특화된 기법으로 숙성시켜 서비스한다. 두께는 3cm~3.5cm로 두툼하고 300℃ 이상의 높은 온도로 달구어진 플란차(Plancha)에 순식간에 구워내 육즙을 잡은 뒤 참숯 그릴에 다시 구워 향을 입히는 비스떼까 꼬또만의 기법으로 풍미를 더한다. 그 후 5분간 레스팅(Resting)으로 육즙이 골고루 퍼지게 한 후 고객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바삭한 식감의 스테이크 겉면과는 달리 육즙이 살아 있고 스테이크 특유의 깊은 향이 그대로 전해진다.
한편 SG다인힐은 비스떼까 꼬또 런칭과 함께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한 달간 SG다인힐 공식 페이스북에 올려진 비스떼까 꼬또 할인 쿠폰 이미지를 캡쳐 하거나 페이스북 화면을 매장에서 보여주면 런치는 20%, 디너는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테이크아웃 메뉴 및 주류는 제외며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능하다.
조창현 동아닷컴 기자 cch@donga.com